반응형

(277880) 티에스아이 - (1) 회사소개 ( 사업영역 & 제품소개 )

taesungind

  • 동사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음.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임. 2020년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함.

 

회사소개

회사소개

독보적 기술기반 글로벌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
2차전지 산업의 니즈에 부합하는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 티에스아이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티에스아이 대표이사 표인식입니다

티에스아이는 “믹싱분야에서 기술 그 이상의 영감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가자” 는 모토아래 1996년 설립된 믹싱시스템 전문 기업입니다.

저희는 믹싱분야에서만 오랜기간 고객니즈에 맞는 기술을 발굴하고 그에 걸맞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고객사에는 그러한 기술 제품을 제공하는 것 뿐만아니라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한 신속한 대응이이라는 현장고객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제공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을 통해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인 국내 3사는 물론이고, 미국, 중국, 유럽, 일본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면서 2차전지 글로벌 믹싱시스템 전문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저희는 2016년 처음 벤처투자를 받았을 당시 투자자에게 약속했던 3가지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인재영입, 기술개발, 사업시설 확충이였습니다.  그러한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였고, 확보된 경쟁력을 토대로 18년부터 급격한 매출성장, 수익성 개선을 이뤄냈습니다.또한 그 약속은 앞으로의 고객과 투자자여러분께도 여전히 유효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기술개발과 인재양성만이 티에스아이의 미래라는 젊은 마인드를 가진 회사입니다.
저희가 약속을 성실히 지키고 있음을 솔직하고 투명하게 있는 그대로 알려드릴것이며, 그 약속을 통해 이뤄낸 성과가 함께 공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TSI의 성장과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전과 역량

글로벌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

조직도

인증서

지적재산권 (특허, 디자인권 등)

기타 인증서

 

사업영역

사업영역소개

독보적 기술기반 글로벌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
2차전지 산업의 니즈에 부합하는 믹싱 시스템 전문기업. 티에스아이

2차전지 제조공정

티에스아이는 고객사의 2차전지 제조공정내 믹싱공정분야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의 제조 공정은 전극 공정, 조립 공정, 활성화 공정의 3가지 공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전극 공정은 소재가 혼합 및 분산(Mixing)된 슬러리를 금속 집전체 표면에 도포 및 건조(Coating), 압착(Roll Pressing), 절단(Slitting)하여 전극을 제조하는 공정입니다.
  2. 그 전극공정을 거쳐 생성된 양극, 음극 극판과 각각의 원재료를 가공 및 조립하여 외형을 완성하는 조립공정을 거칩니다.
  3. 이후 마지막 활성화 공정에서는 조립이 완료된 2차 전지를 충/방전할 수 있도록 전기적 특성을 부여한 후 전지의 품질검사, 선별, 포장하여 최종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전극 공정도

 

믹싱 공정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공정 중 믹싱 공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믹싱공정은 분체공급장치에 의해 계량, 혼입 및 교반을 통하여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 및 용제를 정확히 투입하여 균일한 분포를 갖는 슬러리를 만드는 공정입니다.
믹싱공정은 고객사가 요구하는 내용에 따라 그 구성이 다양하나 일반적으로는 크게 아래 4가지 공정으로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1. 분체(활물질 등)를 Mixer에 공급하는 공정
  2. 믹싱 효율성을 위해 바인더나 도전재 등을 주요 Mixer에 투입하기전에 사전에 Mixing하는 선분산 공정
  3. 주요 Mixer를 이용하여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 등을 최종 Mixing하여 슬러리(Slurry)를 생산하는 공정
  4. 생산된 슬러리를 저장하고 다음 공정인 코팅 공정으로 이송하는 공정

믹싱 공정도

 

제품소개

믹싱시스템(Turn-Key)

믹싱공정 내 Full Line-Up 구축능력을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

믹싱 시스템이란 믹싱 공정 [분체(활물질 등)을 정량 계량 공급하여 믹싱 작업을 수행한 후 만들어진 Slurry를 코팅공정까지 공급하는 공정]을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 믹싱 시스템의 구축을 위해서는 정량의 재료 투입과 균일한 배합을 위한 Mixing, 그리고 세밀한 이물관리가 필요하며, 티에스아이는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믹싱 공정 내에 전체 또는 일부분을 책임지고 엔지니어링, Mixing 룸 정리, 부품의 조달 및 장비의 제작, Mixing 룸 레이아웃 설계 및 그에 기반한 구조물 건설, 배관·배선, 장비 설치, 고객MES연동, 마무리 등을 포함한 통합 Mixing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정도

 

PD MIXER

PD믹서는 트위스트 블레이드의 유성운동에 의한 강력한 혼련・교반효과와 데스파에 의한 고속분산효과를 갖춘 장비로, 티에스아이는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PD믹서를 설계하고 제작하여 국내외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CORONA MIX

Corona Mix는 디자인권을 보유한 독특한 Blade 형상을 통해 PD Mixer의 긴 믹싱시간과 고속 분산기의 Pre-Mixing 공정이 필요한 단점을 해결한 믹서로, 기존 설비대비 공정간소화를 이뤄내 믹싱시간을 50%이상 감소시켜 작은 공간에서도 큰 생산량을 자랑합니다.
티에스아이는 디지인권을 비롯해 한국, 중국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특허를 출원중에 있습니다.

 

SOLU MIX

Solu Mix는 용매액을 빠른 속도로 순환시키면서 배관 내 음압 유도하여 분체를 흡입시켜 Binder의 Gelation 개선 및 고른 용해가 가능합니다. 코팅 표면 개선 및 전극 결착력 향상이 되어 생산 제품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Powder Transfer System

PTS는 진공을 이용하여 Powder를 이송하는 System 으로 고효율 저비용의 분체공급장치를 말합니다. 현재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고객사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CEO_인터뷰_티에스아이] 믹싱 시스템 기술 개발에 한발 앞서 나가겠습니다

youtu.be/beGoi_-8nC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