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2420) 오성첨단소재 - (1) 회사소개 ( 제품소개 & 연구개발 )

osungam

  • 동사는 1994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1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8년 2월 장비사업부문과 소재사업부문간의 물적분할을 통해 오성첨단소재(주)로 사명 변경함.
  • 동사는 디스플레이용(TV, IT) 광학필름 및 기능성필름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그 밖에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함.
  • 2020년 당분기말 기준 4개의 종속회사를 포함하고 있음.

 

회사소개

CEO 인사말

존경하는 주주 및 고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불투명한 시장상황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속에서도 항상 가능성을 위해 도전해 온 저희 오성첨단소재는
1994년 창업후 20여년간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공정장비, 소재부문의 기술 노하우를 축적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국내, 외 글로벌 대기업과의 유기적 상생협력을 유지하는 등 업계 최고의 글로벌 강소기업이 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성첨단소재 전 임직원들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기업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고객만족 우선의 기술력(Technology), 품질(Quality), 고객서비스(Response), 납기(Delivery), 원가경쟁력(Cost)을 제공하고,
다각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고객과 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으로 주주와 고객의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장 현황

정보보호 정책

ISO 27001(국제 정보보호 인증)

오성첨단소재는 2008년 12월 국제정보보호인증인 ISO27001 획득하였으며, 정보보호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회사의 모든 유/무형 자산들에 대해 보안적 취약점, 위협 요소들에 대해 정의하고 효율적인 개선을 통해 회사의 미래와 국익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사업분야

  • 편광판 및 공정용 보호필름, NCF(OCA), 비산방지 및 DICING 필름제조

  • FPD 디스플레이 및 TSP용 LR, H/C, AF, AG 필름제조

  • IR-cut(열차단) 필름 제조

FPD 기능성 광학 필름(PET보호필름, NIR필름, NCF, IR필름)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

오성첨단소재(주)의 전신은 1994년 6월 TFT-LCD 및 반도체 제조 장비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된 (주)오성과학이다. 1998년 10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세우고, 1999년 12월 상호를 오성엘에스티(주)로 바꾸었다. 2001년 8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2004년 5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신기술으뜸상을 받고, 2005년 5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로 지정되었다.

2006년 12월 LCD 전() 공정의 장비사업에 진출했다. 2007년 7월 태양전지용 잉곳과 웨이퍼를 개발하여 솔라사업에 진출했다. 같은 해 10월 (주)수성케미칼을 흡수합병하고 FPD용 기능성 소재필름 사업에 진출했다. 2010년 8월 태양광 발전용 솔라 셀 웨이퍼(Solar Cell Wafer) 제조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2017년 6월 베트남 현지법인(OSUNG LST VINA COMPANY LIMITED)을 설립했으며, 2018년 1월 오성엘에스티에서 오성첨단소재로 상호를 변경했다. 같은 해 2월 국내 최초로 의료용 마리화나 성분 연구개발사업에 진출했다.

오성첨단소재의 주력 사업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시험장비를 제조하는 디스플레이 장비사업과 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사업이다. 주요 생산제품은 FPD 기능성 광학 필름(PET보호필름, NIR필름, NCF, IR필름)과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이다.

100% 자회사로 중국법인(오성과기(소주)유한공사)과 베트남법인(OSUNG LST VINA COMPANY LIMITED)이 있다.

제품소개

보호필름

Protective Film

LCD 편광필름 및 각종 자재의 표면보호용

Products & Application

 

기능성 필름

UV Guide Film

3D 및 4D Edge Glass와 DECO(비산)필름 Lamination 시 Guide역할

Typical Properties

UV Dicing Tape

Sawing 공정시 UV조사前 高점착, UV조사後 低점착 특성을 지닌 기능성 테이프

Typical Properties

 

비산방지필름(Deco Film, Anti-Scattering Film)

스마트기기 Glass표면에 인쇄성,색상,질감(DECO)표현이 가능하며,
충격에 의한 Glass파손방지 및 비산방지 기능을 지닌 기능성 필름

Typical Properties

 

열차단 필름

IR CUT Film

◆ 제품소개 (Infrared Radiation Film)

Window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필름으로 무기졸을 사용하여 변색이 없고 가시광선 영역의 투과율 극대화 및 적외선과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필름. 저 탄소 녹생성장의 일환으로 생상된 오성첨단소재의 열차단필름은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로 인한 온도상승 및 온도상승 및 온도 불균형 그리고 냉·난방기 효율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전문 창호용 필름입니다.

◆ 건축용 윈도우 필름

◆ 자동차용 윈도우 필름

 

R&D 연구개발

연구소 소개

오성첨단소재 기업부설연구소는

PSA를 기반으로 한 편광판용 보호필름, 공정용 보호필름, NCF(OCA), 비산방지필름, DICNG필름, IR-cut 필름 등을
주력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고객의 NEEDS에 대응하고자 차세대 디스플레이 용도의 기능향상을 위한 LR, H/C, AF, AG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개발을 통해 고객의 NEEDS에 한걸음 더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연구분야 및 실적

특허 보유현황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