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15760) 한국전력 - (1)

015760, KEPCO, 빛가람 에너지 밸리, 에너지 플랫폼, 한국전력, 한국전력 출자회사,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한전KDN주식회사, 한전KPS주식회사,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

 

 

한국전력의 오늘과 내일

전기(電氣)로 국민들의 삶을 지켜온 한국전력은 에너지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전기를 더 많이 만들어 우리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고, 강력한 ‘에너지플랫폼’을 통해 전기사용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바꿔가겠습니다.

 

CEO 인사말

한국전력이 지난 120년 동안 고객과 함께 해 왔다는 것은,
국민의 일상을 든든하게 지켜왔고 우리나라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제 한국전력은 그 모습을 새롭게 바꿔가고 있습니다. 태양과 바람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전기를 만들고
‘에너지플랫폼’을 통해 전기사용이 더 쉽고 편리해지도록 합니다.
한전은 ‘더 나은 에너지 세상’이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국전력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에너지 신사업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 우뚝 설 것입니다.
나아가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고,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성장해 가겠습니다.
이웃과 따뜻한 정(情)을 나누며, 고객과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전력을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국민과 함께 하는 에너지 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전력공사 대표이사 사장

 

 

경영방침

 

 

미션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전력수급 안정으로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

KEPCO는 고품질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합니다

 

 

비전

KEPCO의 새로운 비전

전력산업의 새시대, 한전은 ‘Smart Energy Creator’로서 새롭게 도약하려 합니다. 자랑스러운 영광의 120년을 넘어, 빛가람에서
더 크고 위대한 새로운 백 년의 역사를 맞이하는 한국전력,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혁신적인 ‘가치창조자’로서 비전을 수립하고,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으로의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KEPCO - A Smart Energy Creator

창조와 융합의 에너지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며 깨끗하고 편리한 에너지 세상을 열어가는 기업

 

 

빛가람 한전, 새역사를 향해 나아갑니다.빛과 물이 함께 하는 상생의 도시 빛가람, 이곳에서 한전은 새로운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나갈 원대한 꿈을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한전은 빛나는 자부심으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것입니다.
새 시대를 여는 희망의 에너지! 미래를 향한 창조의 에너지! 고객을 위한 감동의 에너지! 한국전력이 만들어갑니다.

 

 

해외지사

KEPCO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뻗어 나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합니다.

KEPCO 해외지사

KEPCO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품질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전력수요 성장 둔화에 따른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하여 중동, 동남아, 남미 등 해외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전역그룹사

발전회사

한국수력원자력(주)

www.khnp.co.kr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는 원자력발전소를 기저부하 발전소로, 수력발전소를 첨두부하 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남동발전(주)

www.koenergy.kr

한국남동발전주식회사는 삼천포화력본부와 영흥화력본부를 기저부하 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중부발전(주)

www.komipo.co.kr

한국중부발전주식회사는 보령화력본부와 서천화력발전소를 기저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서부발전(주)

www.westernpower.co.kr

한국서부발전주식회사는 태안발전본부를 기저부하 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남부발전(주)

www.kospo.co.kr

한국남부발전주식회사는 하동화력본부를 기저부하 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한국동서발전(주)

www.ewp.co.kr

한국동서발전주식회사는 당진화력본부와 호남화력발전처를 기저부하 발전소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그룹사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는 원자력발전소와 수화력발전소 설계기술 자립을 위해1975년 설립된 이후 세계적 수준의 원자력발전소 설계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형 원전인 OPR1000, APR1400은 안전성과 경제성 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원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화력분야에서도 500MW급 화력발전소를 표준화하여 성능 및 경제성을 제고하였고, 후속 모델인 800MW급 표준석탄 화력발전소도 상업운전을 개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관리(PM/CM) 기술도 국내 최고로 평가받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저온탈질 기술을 개발하여 잠재력이 무한한 환경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전KPS주식회사는 전국에 산재한 발전설비, 송변전설비, 산업설비 등에 대한 고품질의 책임 정비를 수행하는 세계적인 플랜트 종합서비스 회사입니다. 발전소 건설과정에서 시운전정비, 운전과정에서 경상정비, 계획예방정비, 개보수공사 등을 충실히 수행하여 발전소 불시고장 방지와 설비 이용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송전설비 유지정비, 활선정비, HVDC 해저케이블 및 변환설비 유지정비, 전력시설물 설계, 건설, 감리, 안전진단 등 송변전 관련 토탈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는 핵연료 설계, 제조 및 서비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경수로용 원자력연료와 중수로용 원자력연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한국표준형 개량 핵연료 PLUS7TM, 웨스팅하우스 원전용 ACE7TM을 개발하여 상용 공급함으로써 발전소 출력 증가 및 주기비 절감을 통하여 발전소 운영의 경제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2010년까지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고성능 고유 핵연료 개발에 착수하여 2016년부터 상용 공급할 예정입니다.

 

한전KDN주식회사는 1992년 한국전력의 IT 부문을 전담하는 회사로 설립된 이후 발전에서부터 송변전, 배전,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력계통 전 부문의 IT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전력IT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과 전력IT 자동화, 그리고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수, 배전공가설비 위탁관리 등입니다. 최근에는 전력 유비쿼터스를 위한 PLC 및 RFID 등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력그룹사

해외법인

 

출자회사

 

반응형

'*기업 & 종목 소개 > - KOSPI 코스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5760) 한국전력 - (3)  (0) 2020.03.03
(015760) 한국전력 - (2)  (0) 2020.03.03
(021240) 코웨이 - (4) 경영실적  (0) 2020.03.03
(021240) 코웨이 - (3)  (0) 2020.03.02
(021240) 코웨이 - (2)  (0) 2020.03.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