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21240) 코웨이 - (2)

021240, IAQ, IoCare, 나노트랩 필터, 미국수질협회(WQA), 아이오케어, 웅진코웨이, 정수기 탄소중립제품 인증, 진공 단열소재, 코웨이

 

브랜드 방향성

깨끗함의 새로운 가치, Coway Trust, Re:FUSION

"깨끗함"은 대한민국 대표 물-공기 기업 코웨이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입니다.
"Re:FUSION"은 코웨이만의 혁신을 뜻하는 "Re:BLUETION"에서 진화한 개념으로, 본질과 열정의 결합을 통한 혁신을 뜻합니다.

코웨이의 본질을 받드는 두 축은 신뢰와 혁신입니다.
2017년 "Coway Trust", 2018년 "Coway Trust Re:BLUETION", 2019년 Coway Trust Re:FUSION으로 이어지는 방향성은 이러한 신뢰와 혁신의 확장과 일맥상통합니다.

깨끗하게 그리고 더 깨끗하게, 건강하게 그리고 더 건강하게,
사람들이 매일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물과 공기로 숨쉬는 생활.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일

깨끗함을 위한 신뢰와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
코웨이가 지난 30년간 함께 걸어 온 한결같은 길입니다.

 

 

브랜드 핵심역량

코웨이 브랜드 핵심 키워드 'Care'

'Care(케어)'

코웨이는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을 기반으로 'Care'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Care'의 가치를 명확히 반영하고, 코웨이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코웨이는 기업 브랜드이자 대표 브랜드인 Coway를 중심으로 5개의 'Care' 카테고리 아래 제품군을 조직화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하였습니다.

 

 

'IoCare(아이오케어)'

물과 공기, 환경을 넘어 생활의 전반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온 코웨이! 이제, 코웨이만의 핵심 경쟁력인 'Care(케어)'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결합, 새로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새로운 미래의 일상을 제시합니다.

IoCare

코웨이가 고객의 일상을 관찰, 분석, 진단해 고객의 습관을 이해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IoCare소개

코웨이 IoCare란?

사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코웨이 IoCare

아이들은 갈증이 나면 물보다 음료를 찾고 아빠는 오늘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엄마는 매일 뿌연 창 밖을 볼 때마다 불안하고 망설여 집니다.환경이 변하고 사회가 변해가면서 사람들의 걱정거리는 늘어나고 바빠진 삶으로 인해 중요한 일들에 점점 소홀해져 갑니다.
깨끗한 물/공기, 생명, 건강한 환경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지를 알기에 코웨이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당신만을 위한 건강한 라이프 케어를 선보입니다.

코웨이는 IoT 기술을 활용,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고 분석, 진단해 습관을 이해하고, 고민을 공감합니다.
보여주고, 알려주고, 건강한 습관으로 바꿔주는 맞춤형 케어 솔루션, 코웨이 IoCare

물과 공기, 환경을 넘어 생활의 전반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온 코웨이!
이제, 코웨이만의 핵심 경쟁력인 "Care"에 IoT 기술을 결합, 새로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IoCare(Internet of Care)로 명명하고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한 새로운 미래의 일상을 제시합니다.

 

 

 

 

 

 

 

브랜드 가치평가

코웨이,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 'Top Growing Brands 6' 선정!

  •  

    코웨이는 2015년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 38위에 첫 진입을 시작으로, 이후 꾸준한 브랜드 가치 상승을 보이며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는 'Top Growing Brands 6'에 선정되며 치열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 31위까지 순위가 상승하였습니다.

  • 이 조사는 포춘(Fortune)이 2015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재무분석예측’, ‘브랜드역할지수’, ‘브랜드강도’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코웨이는 2018년 대비 브랜드가치 상승률이 15% 이상 증가하여 50대 브랜드 중 브랜드 가치 상승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Top Growing Brands)로 선정되었습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공신력있는 브랜드 가치 진단을 통해 매년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구개발

환경기술 종합연구소인 코웨이 R&D센터와 환경품질연구소, 디자인연구소, 화장품연구소에는 생명을 책임지는 기술을 연구하는 370여명의 연구원들이 있습니다. 최고의 연구인력과 첨단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키고자 지속적인 혁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스마트 기술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만나 또 한번 진화합니다. 수질 · 공기질 · 생활패턴을 분석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물과 공기, 사람을 연구하는 기업

코웨이 R&D센터는 물과 공기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생활환경을 위한 신기술을 확보하고 혁신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18명의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가를 포함한 전문연구진이 선행연구부터 제품설계 · 개발, 신뢰성 검사와 고객만족 테스트까지 철저히 실시합니다. 수질 · 공기질은 물론 고객의 습관과 행동, 제품 사용공간을 연구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부 지정 먹는 물 검사기관 등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협회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으며 시험역량과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이제 코웨이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케어(IoCare)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아 고객 가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단순 원격제어나 행동지침을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개인별 생활패턴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체계적인 연구 · 진단 · 분석 및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술자산

코웨이는 환경분석센터를 중심으로 전세계 수질 및 공기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조건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과 공기를 안심하고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40여개 국가의 물을 채취 · 분석해 자체적인 ‘코웨이 World Water Map’을 구축하고, 지리적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변하는 모든 수질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공간마다 공기질이 다르기에, 코웨이는 어디서든 깨끗한 실내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이 실제 생활하는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공기질을 분석하는 ‘IAQ(Indoor Air Quality)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기준, 약 1,300가구로부터 1억 건 이상의 공기질 데이터를 수집해 자체 개발한 16종의 공기질 인덱스는 오염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수치화해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필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이러한 물과 공기에 대한 코웨이의 연구 열정은 혁신제품 출시와 기술 특허로도 이어졌습니다. 약 1,800여건 이상의 물∙공기 관련 특허를 비롯해 총 3,530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2015년 12월 기준)하고 있습니다.

성과

일상을 혁신으로, 코웨이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

코웨이의 혁신적인 기술력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Consumer Electronic Show) 2016에서 ‘CES 혁신상’을 8개 수상한 코웨이는 최초 참가임에도 각 제품군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사물인터넷을 통한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했습니다. 신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을 시상하는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는 역대 13회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통합 라이프 케어를 향한 끊임없는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인증 확대

코웨이는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공 단열소재 및 나노트랩 필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을 향상시키고 물 사용을 저감하는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코웨이의 노력은 에너지위너상 11년 연속 수상 등 각종 인증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는 정수기 탄소중립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온실가스 저감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코웨이 디자인연구소는 ‘기본을 디자인하다(Design the Basic)’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디자인에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물과 공기처럼, 코웨이의 디자인은 주변에 잔잔히 스며들어 조화를 이루고 기능 중심의 새로운 사용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철학기본을 디자인하다

물과 공기 등 생명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를 다루는 코웨이는 불필요한 장식을 최대한 배제하고 본질을 디자인합니다. 디테일 요소 하나하나에도 이유가 있는 디자인, 일상과의 조화, 쉽고 편리한 사용성으로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것. 이것이 코웨이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성과

코웨이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라이프 케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고객의 일상을 생각합니다.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그래픽, UX/UI,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 접점에서 일관된 디자인으로 코웨이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 나갑니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코웨이의 디자인 혁신성과 우수성은 각종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 달성

코웨이는 세계 4대 디자인상인 iF, 독일 reddot,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6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습니다. 일상 속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특히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환경가전 디자인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브랜드 경험 강화

코웨이는 코웨이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코웨이만의 감성과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품 디자인은 물론 서비스 매체 및 브랜드 공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도 사용자를 배려하는 디자인을 제시합니다. 특히 그동안 눈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공기질 및 물 음용습관을 직관적으로 전달한 아이오케어(IoCare) 어플리케이션은 스토리텔링 형식의 화면 구성과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인정받아 iF, 일본 굿디자인 및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공했습니다.

 

(021240) 코웨이 현재주가

 

반응형

'*기업 & 종목 소개 > - KOSPI 코스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40) 코웨이 - (4) 경영실적  (0) 2020.03.03
(021240) 코웨이 - (3)  (0) 2020.03.02
(021240) 코웨이 - (1)  (0) 2020.03.02
(284740) 쿠쿠홈시스 - (1)  (0) 2020.03.02
(003490) 대한항공 - (4)  (0) 2020.03.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