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05090) 마이크로디지탈 - (1)

마이크로디지탈 홈페이지

 

"마이크로디지탈을 아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을 목표로 지난 2002년 설립한 (주)마이크로디지탈은 분석, 진단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의료진단 장비, 바이오 분석 시스템과 환경장비를 개발, 생산하였습니다.

체외 진단용 의료기기분야는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해 필수적인 사업으로 바이오와 전기전자, 기계 등 다양한 기술요소가 결합한 전형적인 기술융복합 산업입니다. 바이오와 환경분야는 국가의 차세대 먹거리로 지정되어 활발한 연구개발이 진행중이지만 핵심기술의 국산화가 미흡하고 해외 기업 제품의 비중이 높은 현실입니다.

저희 마이크로디지탈은 수년간의 기술개발 경험, 특허 및 연구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편의성이 우수한 다수의 제품을 개발, 공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마이크로디지탈의 모든 임직원은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첨단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마이크로디지탈 대표이사  김 경 남

 

 

마이크로디지탈 금일주가

 

사업전략 및 소개

 

체외진단(IVD) 자동화 시스템

면역진단 자동화 시스템 및 POCT

델다모드 마이크로 플레이트 리더

미세유체 카트리지

 

바이오메디칼 시스템 핵심 기술 보유

광학측정 핵심기술 보유 / 온도, 환경 및 모션제어 기술 보유

국내유일의 통합 검체 보관 시스템

국내 최초 일회용 세포 배양 시스템

광학을 활용한 마이크로 플레이트 리더 독보적인 기술 보유

 

환경분야의 사업영역 확대

실시간 환경 독성 모니터링 장치

바이오매스 분쇄, 건조, 살균 동시처리 시스템 

 

체외진단 (IVD) 시스템 개발 / 제조 기술

광학측정 

- 광전자증배관(PMT), 광 다이오드(Photodiode), 디지털카메라(CCD) 제어 및 신호처리 기술
- 광원 안정화 및 제어 기술
- 초정밀(R2 0.99이상, Dynamic rage 7-log 이상, LOD 1 amole of ATP 등) 광 측정 기술

정밀제어

- 로봇(Robot arm) 제작 및 제어 기술(신속, 정확, 정밀, 저소음)
- 자동 시약흡입·분주·세척(Liquid Handling) 기술
- 센서(Sensor) 기술
- 온도 제어 기술 (정밀, 정확, 유지)

모듈화

- 장치 핵심 구성 요소 모듈화(Modularity) 기술
- 개발 기간 단축
- 생산 공정 최적화
- 불량률 최소화

 

 

R & D

 

 

핵심기술

미세광 측정
- 물질 간 반응 시 미세한 양의 광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기술
- 발광, 형광, 흡광 측정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

이미지 측정
- 물질 간의 반응현상을 이미지센서를 이용하여 측정 후 정량화하는 기술
- 이미지 패턴 측정분석, 형광량 분석 기술

자동화 (제어)
- 위치제어 및 환경제어 자동화기술
- 온도제어, 모션제어, 흡입분주제어
- 바이오메디칼 장치 자동화기술 보유

 

 

Diamond - 제품소개

Diamond - Fully Automatic Immuno-Analyzer는 전자동 면역 측정장치로서 시약 및 검체 분주에서 Well 세척까지 한 번의 버튼 터치로 면역진단실험을 전자동으로 실행하여 정밀한 결과를 도출합니다.

CLIA(Chemiluminescence Immunoassay) ELISA(Enzyme-Linked Immunosorbent Assay)에 특화된 기술로 전자동으로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구연할 수 있습니다.

- 완전 자동화된 면역진단 장치 (발광, 흡광 측정)
- 오픈 플렛폼
- 96 Well 플레이트 (상용품)타입
- 신속하고 정확한 제어
- 일회용 팁으로 마이크로플레이트의 Well간 오염 방지
- 고성능 Liquid Handling 기술로 정밀한 분주와 Well간 세척 구현
- 2종류의 유저 인터페이스(Development UI/ User Mode UI)로 구성되어 더욱 편리한 제어 및 셋업

 

 

iSBS - 제품소개

 

iSBS는 통합 검체 보관솔루션으로서 혈액 뇨, 복수, 뇌척수액, 늑막액 등 모든 액체형태의 검체를 질병연구, 신약연구, 질환추적, 백업 등의 목적으로 저온 냉동고에서 기존 저장방식보다 더 효율적으로 반영구적보관을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진공실링하는 장비입니다.

 

제품특징
- 검체(샘플)를 진공, 밀봉하여 반영구적인 보관 시스템
- 검체 보관 튜브 바코드 라벨 시스템
- 검체 관리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토탈 솔루션
- 전세계적으로 유일한(Unique) 시스템
- 열 처리가 아닌 고주파 실링을 통한 검체 보관 품질 유지

 

LuBi - 제품소개

 

LuBi–Microplate Luminometer는 발광측정장치로서 화학 발광 (Chemiluminescence) 반응에서 나오는 빛을 이용하여 검체 내 특정 유전자 (DNA, RNA)의 양을 측정 합니다.
자동 분주 기능과 PMT 기술을 사용하여 성능이 매우 우수하며, 플레이트 아답터 기능을 통하여 6, 12, 24, 48, 96 Well의 마이크로플레이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화학발광/생물발광 현상(유전자 발현 발광)을 측정하는 바이오 메디컽 장비
- 플레이트 아답터를 사용하여 6, 12, 24, 48, 96 Well의 마이크로플레이트 사용 가능
- PMT 기술을 사용하여 뛰어난 측정감도
- 고정밀도 동작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가능

 

 

 

광학 및 측정

저소음의 Photomultiplier(PMT)와 정교한 Photon Counter를 채용하고 있어 뛰어난 민감도와 높은 Linear Dynamic Range를 보이고, 최상의 광학 측정 안정성을 확보하여 외부와 내부의 Calibration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분해도 및 반복도

Tension 조절이 필요 없는 고정밀도의 볼 스크류 동작으로 정확한 측정 데이터의 반복도를 위하여 0.01mm의 분해능을 확보하여 빠르고 정밀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징

- 자동 분주기 옵션
- 높은 처리율과 신속한 처리
- 6부터 96 Well 형식의 마이크로플레이트 사용 가능
- 샘플 및 시약 온도 조절

유저 인터페이스

- 단계별 손쉬운 프로토콜 셋업
- 다양한 종류의 스캐닝 모드와 측정 모드 제공
- Microsoft Excel 로의 자동 연동
- 다양한 형식의 통계학적 실험결과물 자동 생성

 

 

 

Lumi - 제품소개

Lumi - Single Tube Luminometer는 소형 발광측정장치로서 작고 컴펙트한 디자인으로 7.0”의 터치 LCD화면을 통하여 보다 편리하고 PMT 시술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게 화학 발광 (Chemiluminescence)반응에서 나오는 빛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데이터 또한 USB를 통하여 간편하게 Backup을 할 수 있습니다.

 

- 샘플 튜브 (상용품) 사용
- PMT 기술을 사용하여 뛰어난 측정감도
- 컴팩트한 디자인
- 7.0" 터치 스크린 LCD 통한 간편한 조작
- USB를 이용한 간단한 데이터 백업 (Backup)
- End Point, Kinetic 측정 모드
- Single Tube 측정장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건 지원

 

 

Nabi - 제품소개

Nabi – UV/VIS Nano Spectrophotometer 는 소형 흡광측정장치로서 큐벳과 마이크로 볼륨의 샘플을 한 장비에서 처리할 수 있고, 분광계 기술을 이용하여 단일파장에서 스펙트럼 분석까지 보다 정밀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7.0”의 터치 LCD 스크린을 통한 Stand-alone 시스템이며, 데이터 또한 USB를 통하여 간편하게 Backup 할 수 있습니다.

 

- 큐벳 및 마이크로 볼륨의 샘플 처리 가능
- 분광계 기술을 이용하여 단일파장 뿐만 아니라 spectrum 까지 분석 가능
- 가볍고 간편한 소형 디자인
- 7.0” 터치 스크린 LCD를 통한 간편한 조작 (Stand-alone)
- USB를 이용한 간단한 데이터 백업
- 지원모드: DNA/RNA, Protein, Cell, End point, Kinetic, Spectrum

 

마이크로디지탈 현주가

 

  • 동사는 2002년 8월 2일 설립되어 바이오분석시스템, 메디컬자동화시스템 및 환경시스템 연구개발, 제조생산의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음.
  • 최근에는 시장의 수요가 높고 기술집약적인 바이오분석시스템, 전자동 면역분석시스템 및 고감도 현장진단시스템 사업을 전략적으로 선정하여 관련 기술을 고도화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음.
  • 바이오/메디컬 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생산할 수 있으며 소형화, 자동화, 고감도 시스템 제조 기술을 갖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사장, 창사 18년…20종 바이오·메디컬 측정장비 개발

경기 성남시 판교에 있는 마이크로디지탈(사장 김경남·52)은 바이오·메디컬 측정장비업체다. 이 회사 안에 있는 전시실엔 그동안 개발한 장비 20여 종이 진열돼 있다. 2002년 설립된 이 회사가 개발한 장비는 한 해 평균 1개가 넘는다.

이들 장비엔 공통점이 있다. 김경남 사장은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제품들”이라며 “우리는 남들이 하지 않는 분야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정밀측정장비 강국인 독일 및 스위스 미국이 장악한 제품들이다. 또 하나의 공통점은 기계 전기 전자 소프트웨어 등 융복합기술을 필요로 하는 정밀장비라는 것이다.

대표적인 제품을 보자. 나비(Nabi)는 극소량의 시료를 사용해 바이오 물질의 정량 성분을 분석하는 미량흡광분석시스템이다. 유전자 분석, 단백질 정량 측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김 사장은 “질병 감염 여부를 알아볼 때 DNA(유전자) 검사가 필수”라며 “이때 1마이크로리터(1L의 100만분의 1) 수준의 시료만으로도 DNA 검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셀빅(CEL BIC)은 이 회사가 기대를 걸고 있는 신제품이다.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범용 세포배양시스템이다. 오는 3월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1~1000L의 배양백을 사용하는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이다. 김 사장은 “독자적인 프리 로킹(free rocking) 기술을 적용했다”며 “용량 조절이 쉽고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품질관리규격(GMP)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세포를 배양할 때는 적정 온도 유지와 양분 공급 등 세포가 잘 증식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 배양백을 시소 형태로 움직이거나 내부의 세포액을 회전시켜줘야 한다. 김 사장은 “세포액 회전을 위해선 내부에 임펠라 등을 설치해야 하지만 우리는 모서리 네 군데의 자동 작동장치를 통해 좌우상하는 물론 대각선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프리 로킹 기술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다른 장비는 대개 대당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인 반면 셀빅은 수억원의 고가 장비다.

김 사장은 도전정신이 강한 기업인이다. 서울대 공대를 중퇴하고 미국 버클리대(학사)와 노스웨스턴대(석·박사)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다. 그뒤 미국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 연구원과 세계적인 반도체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의 개발부장을 지냈다. 편하게 생활할 수 있었지만 국내로 돌아와 창업했다. 그가 내세운 목표는 ‘글로벌 기업이 장악한 바이오·메디컬 측정장비의 국산화’였다. 제품을 개발할 때는 외국산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를 검토한다.

그의 고민은 판매다. 2018년 매출은 47억원, 지난해 3분기까지의 매출은 32억원이다. 그동안 해외 딜러 확충, 국제전시회 출품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인력도 보강했다. 마케팅과 생산인력을 포함해 최근 1년여 동안 20명 정도를 충원했다. 회사의 종업원은 약 60명에 이른다.

김 사장은 “창업 이후 개발한 것은 20여 종에 이르는데 대부분 시장 진입단계여서 아직 매출이 원하는 만큼 늘지 못하고 있다”며 “개발 제품은 모두 자식처럼 소중하지만 앞으로 마케팅은 선택과 집중 방식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올해 출시할 셀빅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기업 & 종목 소개 > - KOSDAQ 코스닥' 카테고리의 다른 글

(041960) 코미팜 - (2)  (0) 2020.02.27
(041960) 코미팜 - (1)  (0) 2020.02.27
(124560) 태웅로직스 - (1)  (0) 2020.02.23
(060240) 룽투코리아  (0) 2020.02.22
(025980) 아난티  (0) 2020.0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