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3450) 유니온커뮤니티 - (2)

RFID 카드, 딥러닝 알고리즘, 라이브니스 검출(Liveness Detection), 보안시장, 비협조방식(워크스루), 안면인식 사업, 유니온커뮤니티,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 유바이오-X 프로, 코트라(KOTRA)

 

유니온 커뮤니티 제품 라인업

 

유니온커뮤니티의 출입통제 솔루션은 출입자 현황, 출입인원, 출입 시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편의성 및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킨 출입통제 관리 시스템입니다.
바이오 정보인 지문정보의 사용으로 편의성 및 보안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출입자 현황 파악을 통한 효율적인 인원 관리가 가능하며 정확한 출입관리를 통해 대외비밀 및 자산의 유출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비상 시에는 원격제어를 통해 출입통제가 가능하여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의 근태관리 솔루션은 인증서버에 남겨진 출입기록을 이용한 근태관리 시스템입니다.
별도의 근태관리용 기기가 필요 없이 당사의 지문인식 출입통제기 하나로 통합 시스템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조지문판별 기능과 엄격하게 관리되는 출입기록을 토대로 운영되므로 타인에 의한 근무시간 조작 등의 폐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의 식수관리 솔루션은 지문 및 RFID 카드를 식수집계의 수단으로 사용하여 식수원을 파악하는 식수관리 시스템입니다.
기존의 종이 식권 및 카드 후불제 식수시스템을 대체하는 솔루션으로 효율적 인원운용에 따른 인건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정산/월정산의 자동화로 향상된 관리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투명한 식수관리가 가능합니다.

 

How to make the fakefingerprints (VIRDI)

https://youtu.be/-H71tyMupqk

 

 

Showing the Fake Fingerprints (VIRDI)

https://youtu.be/idS-DSNp-LE

 

 

How to verify the Fake Fingerprints (VIRDI)

https://youtu.be/cn2W6ye20IY

 

Fake Fingerprints Detection (VIRDI)

https://youtu.be/393N2ywsKos

 

Fake fingerprints detection (Summary) from VIRDI

https://youtu.be/4uMophTKc-s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억17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03%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8억4900만원으로 43.4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7억600만원으로 15.9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 작년 4Q 매출액 118억(+43%) 영업이익 7.2억(+41%)
유니온커뮤니티(203450)는 10일 작년 4분기 영업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매출액은 1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41% 늘어났다.

◆ 3년 중 최고 매출 달성, 영업이익은 직전 대비 22%↑
유니온커뮤니티의 매출액은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이전 최고 매출액이었던 2016년 4분기보다도 4.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실적 발표 직전 5일간, 외국인 -1.3만주 순매도, 주가 +2.5%
외국인 투자자들은 실적 발표 전, 5일 동안 유니온커뮤니티의 주식 -1.3만주를 순매도했다. 이 기간 동안 기관은 -3721주를 순매도했고 개인은 1.6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유니온커뮤니티 주가는 2.5% 상승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2000명을 돌파하는 등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유니온커뮤니티의 안면인식 사업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으면서 탄력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외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모스크바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격리자들을 대상으로 안면인식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중국으로부터 모스크바에 도착한 2500명 가량이 격리 명령을 받았고, 이들은 안면인식 기술 등을 통해 모니터되고 있다고 자신의 개인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고 러시아 영자지 모스크바타임스가 보도했다.

국내에서도 향후 안면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달 20일 첫 환자 발생 후 39일 만에 2000명을 돌파하는 등 환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인체 접촉이 필요없는 '언택트(untact·비대면)' 장비가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니온커뮤니티 등 안면인식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 및 안면 인식 통합 출입통제 단말기를 주력 사업으로 두고 있는 바이오인식 전문기업이다.

2000년 지문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시작으로 다양한 바이오인식 제품을 개발해 기업, 국가기관, 교육 및 군사기관에 자사 제품을 적용하고 있다. 북미, 중동,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100여개국에도 진출했다.

특히 안면·지문·카드 인식을 모두 지원하며 3만 룩스에 달하는 조도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인식이 가능한 '유바이오-X 프로'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타사 대비 기술 우위성을 점하기 위해 끊임없이 투자해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유니온커뮤니티의 안면인식 사업이 재조명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한편 코트라(KOTRA)에 따르면 글로벌 안면인식 시장은 오는 2022년까지 매년 20% 성장해 90억달러(약 10조4400억원) 수준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보안시장에서 ‘비접촉 얼굴인식’ 기술이 주목받으면서 생체인식 보안의 절대강자 유니온커뮤니티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글로벌 확산으로 인체 접촉이 필요없는 ‘언택트(untact·비대면)’ 장비가 세계 보안시장의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얼굴 인식 신제품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UBio-X Pro Ⅱ)‘를 출시한 생체인식 보안 전문기업 유니온커뮤니티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해 근접 인식 방식이 아닌 다양한 각도와 거리에서 비협조방식(워크스루)으로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니스 검출(Liveness Detection) 기능이 탑재돼 인증 받는 사람이 살아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하며, 고화질 사진이나 3D 모델, 인물 동영상 등 실제 사람이 아닌 형태로 인식을 시도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최대 3m까지 거리에서도 얼굴 인식이 가능하고, 최대 3만 룩스에 달하는 조도환경에서도 고성능의 매칭 속도를 구현했다. 핸드폰이나 PC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얼굴을 등록하고 인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전 지구촌으로 확산되면서 보안시장은 비접촉식 얼굴인식 기술이 대세다. 코로나19로 인체 접촉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 공포가 확산되면서 비접촉식 생체인증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모스크바시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격리자들을 대상으로 얼굴인식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스크바타임스에 따르면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중국으로부터 모스크바에 도착한 2500명가량이 격리 명령을 받았고, 이들은 얼굴인식 기술 등을 통해 모니터 되고 있다고 밝혔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글로벌 안면인식 시장은 오는 2022년까지 매년 20% 성장해 90억달러(약 10조4400억원) 수준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안면인식 보안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203450) 유니온커뮤니티 현재주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