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9080) SV인베스트먼트 - (3) 이뮨메드 immunemed
SV인베스트먼트의 투자처인 이뮨메드
hzVSF, immuneMed, SV인베스트먼트, 우한 폐렴 치료제, 이뮨메드, 인터페론, 진단키트, 코로나 19 치료제, 항바이러스 신약, 항바이러스제(VSF)
항바이러스제(VSF)
항바이러스제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바이러스 치료제로는 각종 화학약품들과 인터페론이 있으나 임상에서 많은 한계점들을 가지고있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복합물질이면서 뛰어난 효과를 가진 약의 가능성을 최근에 인지하기 시작했으며 각종 논문에서 그 가능성을 소개하였지만, 아직까지 그 물질을 정제할 수 있는 방법은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본사에서는 십수년전부터 연구를 시작하여, 이미 원천물질(VSF:Virus Supperssing Factor)을 만들고 있으며 이는 국내외에 특허등록 되었다.
화학약품들은 지속적으로 사용 시 내성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으며, 인터페론은 여러 종류의 바이러스에 사용되고 있으나 그 효과가 상당히 제한적이다.
항바이러스 신약
현재 항바이러스 시장은 약 30조원이다. 그런데 난치성 질환의 상당 부분이 바이러스 질환으로 항바이러스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대단히 높다. 기존의 항바이러스 제품은 아직 시장 초기 단계에 있다. 이를테면 화학제품은 내성증가와 부작용으로 국지적 사용만 가능하다. 인터페론은 낮은 약효에도 불구하고, 11조원 정도의 시장을 가지고 있다. 향후 새로운 항바이러스제 개발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며, 시장은 100조원 이상까지 무한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VSF란?
VSF는 인터페론과 마찬가지로 생체내 생성물질이면서도 동물실험 시 각종 바이러스에 대해 인터페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효과를 보였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신약이 개발되면 기존 화학제품들과 인터페론이 가지는 한계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기술은 미국보다 최소한 5년정도 앞선 것으로 보이며 멀지 않은 장래에 VSF가 신약화되어 세계시장에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VSF의 특징 및 장점
- 체내 및 체외에서 강력한 바이러스 억제작용
- 체내에서 분비되므로 부작용과 내성이 거의 없음
- 선천면역을 이용하고, 세포에 작용하므로 다양한 바이러스에 억제효과
- 복합 물질로 구성되므로 타 연구팀이 발견하거나 개발할 가능이 매우 낮음
- 바이러스 감염 세포에만 작용
- 면역세포의 침윤을 저해하는 항염증능력
항바이러스제
항바이러스제 (신약개발본부)
- 다양한 바이러스 감염 세포 실험을 통하여 hzVSF의 적응증 확대
- 인플루엔자 및 급성 바이러스 질환 치료를 위한 hzVSF의 지속적인 임상 효능 점검 및 피드백
- 만성 바이러스 질환 치료를 위한 hzVSF의 비임상 및 임상 시험
- 피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비임상 및 임상 시험
- Licensing을 위한 partner 관리 및 Licensing-out
감염성 질환
진단 키트
본사에서는 감염성질환 중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뎅기열, 뎅기출혈열 및 살모넬라 감염증을 대상으로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중 국내에서 급성열성질환으로 분류되어 있는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및 신증후군출혈열은 세계적으로 새롭게 확산되는 질병입니다. 특히 국내(연간 100,000 명 내외) 및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에서 가을철에 호발하는 감염병으로, 전세계적으로 매년 천 만 명 이상이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임상증상과 역학이 비슷하여 구별 진단이 쉽지 않아 조기 진단이 되지 않을 경우 중증으로 진행하거나 사망하기도 합니다. 각 질환별로 치료방법이 달라 조기 구별 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뎅기열 및 뎅기출혈열은 매년 전세계에서 1~2 억 명 이상의 가장 많은 현증감염자를 나타내는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해외에서 감염되어 유입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제주도에서 매개 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국내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개발되어 있는 뎅기열 래피드 진단키트는 민감도와 특이도가 천차만별이며 위양성이 높고, 기후 온난화와 국가간 교류의 확대로 발병 가능성이 높아진 뎅기출혈열에 대한 진단키트는 전세계에 전무한 상태입니다.
또한, 감염성질환 이외에 대규모 화학전 및 화학테러에 사용될 수 있는 맹독성 유기인계 독성물질(사린, 소만 및 Vx)을 탐지할 수 있는 탐지키트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노출된 신경작용제를 탐지할 수 있는 탐지키트는 개발되어 있으나, 생체내에 노출된 신경작용제를 탐지할 수 있는 탐지키트는 세계 최초입니다.
그 밖에도 백신은 개발에 필요한 원천물질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개발에 착수할 것입니다.
본사는 급성열성질환 진단사업을 회사 설립이전부터 실시해 오고 있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본사 연구력으로 다수의 개별 및 동시진단키트가 개발되어 제조판매품목허가를 승인받아, 2013년부터 말레이시아, 태국 및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에 수출 중에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개발된 진단키트는 비특이성이 높아 정확한 진단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본사에서는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일반병원, 임상검사소, 농촌보건소, 군부대 진료소 등이 주 사용처가 될 것입니다.
사업전망
이뮨메드 진단키트 특징 및 장점
- 각종 급성열성질환(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및 뎅기열)을 소량의 검체(3㎕)를 사용하여 단 1회의 검사로 15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개별진단키트 개발기술을 보유
- IgM과 IgG를 동시에 확인하여 병의 진행과정을 파악할 수 있음
- 다른 진단키트들에 비에 높은 특이도와 민감도를 나타냄
-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및 신증후군출혈열을 단 한 번의 검사로 동시에 구별 진단할 수 있는 동시진단키트(Acute Febrile Illness, AFI) 개발기술 보유
- 신경작용제 중독에 대한 생체중독을 판단하기 위해 생체내 바이오마커를 이용하여, 유기인계 독성물질(사린, 소만, Vx 및 디아지논)을 단 1회의 검사로 동시에 탐지 할 수 있는 다중탐지키트 개발기술 보유
연구과제
SV인베스트먼트 2020년 02월 27일자 뉴스
SV인베스트먼트 2020년 02월 28일자 뉴스
SV인베스트먼트 현재 주가
-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C) 기업임.
- 2006년 4월 설립된 이래 VC투자조합 및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등으로 약 7,299억원(해외 2,010억원, 국내 5,289억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함.
- 바이오/헬스케어, 문화콘텐츠, Secondary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캐피탈로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음.
'*기업 & 종목 소개 > - KOSDAQ 코스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3450) 유니온커뮤니티 - (2) (0) | 2020.03.03 |
---|---|
(203450) 유니온커뮤니티 - (1) (0) | 2020.03.03 |
(289080) SV인베스트먼트 - (3) 이뮨메드 - 회사소개 & 진단키트 (0) | 2020.03.01 |
(289080) SV인베스트먼트 - (2) (0) | 2020.02.29 |
(268600) 셀리버리 - (2) 영문판 번역본 (0) | 2020.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