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5340) 토탈소프트 - (1) 회사소개 ( 제품소개 Marine Terminal )
tsb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음.
-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회사소개
Overview
해운, 항만, 물류 IT 산업에 선두에 TSB가 있습니다.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계시스템,
터미널 운영 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개발 기업인 TSB는 현재 세계 2대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 하였습니다.
㈜ 토탈소프트뱅크(TSB)는 해운,항만, 물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노력으로 최상의 첨단 소프트웨어를 개발 해 왔습니다 1988년 설립된 이후 TSB는 항만,물류산업 분야를 혁신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지난 30여년 동안 선박에서 선사, 항만 물류에서 전 항만 커뮤니티까지 해운 항만 물류의 총 산업 분야를 망라하여 솔루션들을 개발해 왔습니다.
TSB가 개발한 소프트웨어중 지능형컨테이너터미널운영시스템인 케이토스(CATOS)는 전문가 시스템을 적용, 자동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접목한 신기술로 컨테이너터미널 생산성 향상에 기여 해 왔으며 전세계 90여개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설치운영 중입니다.
TSB는 항만,물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여 미주, 유럽, 아시아,중동, 아프리카등에 90% 이상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TSB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선박에서 해운, 항만 물류, 복합 물류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고객과의 모든 커뮤니티를 효율적이고 유익하게 할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전세계 터미널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TSB를 확인해 보십시오.
Fact Sheet
제품소개
Marine Terminal
선박의 대형화와 항만의 대규모화와 같은 세계 해운 시장의 변화는 국제적인 수준의 컨테이너터미널 및 다목적터미널 정비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치열해진 항만간의 경쟁에 대처하기 위해 전세계의 터미널은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고, 항만서비스를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터미널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비용절감과 생산력 향상을 위해 앞다투어 선진화된 터미널 운영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TSB는 이러한 시장변화를 예측하고 지난 20년간 꾸준히 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 및 연구에 주력해 왔습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귀기울임으로써 최고 선진화된 사례 (Best Practice)들을 반영하여 제품 기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전세계 70 여개 터미널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은 CATOS를 비롯하여,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자동화터미널을 최적으로 지원하는 ATC Supervisor, 부두 밖 장치장 관리 시스템인 ODCY, 다목적 터미널을 지원하는 MOST가 경쟁력 있는 터미널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CATOS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산업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운영사가 고민하는 것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터미널 업무 처리능력을 증대시키는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솔루션일 것입니다. TSB의 CATOS (Computer Automated Terminal Operation System 컴퓨터 자동화 터미널 운영 시스템)은 터미널 생산성을 최대화 하여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도록 고안된 올인원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최적화된 자동화 기술과 강력한 사용자 중심의 그래픽 환경으로 개발된 CATOS 시스템은 컨테이너 터미널의 생산성을 높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CATOS는 사용자가 CATOS 계획시스템(Planning system) 으로 선석 배치, 인력 배치, 선박 운영 및 야드 운영을 계획하고 CATOS 운영시스템 (Operation system) 으로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통제하고 감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수행된 작업은 CATOS 관리시스템(Management system) 에 실시간으로 반영 빌링되며, 그 운영 결과에 대한 통계 및 분석자료는 차후 더 최적화된 계획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 모듈은 한 데이터 베이스를 공유함으로써 데이터 호환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터미널 운영의 비용 절감 및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솔루션, 바로 CATOS입니다.
CATOS의 다양한 장점들을 아래 항목들을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최적화된 지능형 계획 시스템
· 편리하고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
· 스마트한 문서 제어 및 정보 관리 시스템
· 고객 지향적 다양한 기능들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최적화된 지능형 계획 시스템
사전 계획을 어떻게 세우냐가 터미널의 생산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두말 할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상세하고 정밀한 사전 계획으로 실제 운영에 소용되는 시간과 노력을 감소시키고, 더 나아가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들을 사전 방지 및 조치할 수 있다면 실제 터미널 운영에 기울이는 당신의 에너지 또한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ATOS의 기본 컨셉은 이와 같은 고객의 니즈에 근간하며 아래와 같은 최적화된 지능형 계획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석계획 (Berth Planning)
CATOS 선석 계획 시스템에서 선박 접안을 위한 사전 선석 위치 할당 및 작업조/작업장비 할당을 위한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겐트리 크리인의 가용스케줄 및 장비 유지보수 상황등을 고려한 최적의 선석을 배치하도록 도와주며, 접안할 각 선박별로 적합한 수의 겐트린 크리인과 작업조를 할당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도표화 된 선석 계획표에 지정한 기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선석, 겐트리 크레인, 하역 인력 등 선석 계획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스크린상에 준비되고, 특히 서비스 노선이 일정한 선박들에 대해서 선사를 통해 기 제공된 정보 및 항해 기간 등의 주어진 정보를 프로그램에 등록해 두면 이에 따른 선박 예상 접안 스케줄이 자동 생성되어 선석 계획표에 보여지므로 더욱 편리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야드 계획 (Yard Planning)
CATOS 야드 계획 시스템에서는 야드 점유율을 최대화하고 야드 계획시 소용되는 업무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수출/수입/리마샬링(Remarshalling) 컨테이너별로 각각 일반 바운더리 계획, 세부 바운더리 계획, 포지셔닝 규정 및 계획 패턴 등의 단계에 따라 야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이러한 컨셉은 야드 장치장이 넓은 터미널일수록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관 검역 및 컨테이너 손상 검사 등을 위한 장치장 재배치 등의 업무 처리 시에도 해당 조건 지정하여 CATOS의 파워풀한 필터링 기능을사용하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야드 계획이 사전에 되어있지 않은 컨테이너가 게이트 반입되더라도 실시간 계획 (Real time planning)이 가능하여 yard plan에서 pre plan을 작성하지 않고 컨테이너가 반입되는대로 해당되는 화물의 속성 및 장비 상태를 고려한 최적화된 야드 포지셔닝을 시스템에서 선정해주는 랜덤 그라운딩 (Random Grounding)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야드 계획 (Yard Planning)
CATOS 양적하 계획 시스템은 선박 일정이나 접안계획에 대한 변경에도 즉흥적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으며, 여러명의 플래너가 동시에 계획 작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획 이전에 야드 장비의 최소 이동 거리 및 장비의 간섭 여부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사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계획 패턴 및 제약조건에 의거하여 양적하 계획이 자동 생성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다양하고 유용한 최신 기능들을 통해 계획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그 최적화된 계획으로 실제 운영이 가장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선 기능들
- AUTO SHIP PLANNING
계획 대상의 컨테이너에 대해 사용자 설정 후, 그 설정에 따라 컨테이너 양적하 순서를 전문가형 알고리즘에 의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할당하는 기능이 바로 Auto Ship Planning입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는 양적하 계획을 좀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자는 Grouping Plan 적용 유무 및 적용 속성, 작업 방향의 수직/수평 설정, 컨테이너 타입에 따른 Bay 간 작업 pattern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적하 계획은 선박의 안정성을 위해 하중 시뮬레이션 (Weight Simulation)을 기준으로 이루어 지는데, 하중 시뮬레이션은 동일 속성 내에서 하중이 무거운 컨테이너를 더 아래 Tier에 적하 하는 것에 목적을 두며, 하중 시뮬레이션을 기준으로 GC 별 Yard Bay를 Grouping할 때 Yard 장비의 간섭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적하 작업시 사용자가 하중 한계치 (Weight Tolerance)를 두어 야드 리핸들링 (Yard Rehandling)의 최소화 및 Yard Bay 간 이동 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초 적하 계획 이후에도 환경 설정에 따른 부분 자동 적하 계획이 가능하므로 사용자는 경우에 따라 유용하게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AUTO SHIP PLANNING >
- REALTIME PLANNING
실시간 선박 계획 (REALTIME PLANNING) 기능은 계획 화면에서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가장 최근의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주어서 더욱 전략적인 계획을 가능하게 해 드립니다. 또한 이 계획을 통해 계획 업무를 다른 플래너와 분담하여 서로의 작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멀티 플래너 계획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업무의 효율을 더욱 증대시켜 줍니다.
- DOUBLE CYCLING & YT POOLING
DOUBLE CYCLING은 YT가 수출 화물 컨테이너를 야드에서 선박으로 이동 시키는 작업 진행 시, 선박에 있는 컨테이너를 양하 하는 업무 또한 함께 지정해 줄 수 있도록 하여 GC가 빈 손으로 움직이는 경우 없도록 장비의 활용도를 최대화하기 목적의 양적하 화물을 한번의 사이클(Cycle)에 처리하는 기능으로써, 이를 통한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YT Pooling은 크레인 간의 작업 생산성 차이로 인한 격차를 없애고 작업 환경상 문제 발생시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히 작업 특성에 따라 작업 소요 시간이 상이하여 발생되는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제거하기 위해 도입된 기술 컨셉입니다. 이와 같이 YT를 풀(Pool)제로 운영함으로써 YT와 GC간의 업무 처리 시간 차이로 대기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집중화로 체증 현상도 막을 수 있습니다. 즉, 장비의 활용도를 높여 주어 궁극적으로는 운영 효과를 최대화 하고 전체 운영 비용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CATEGORY LOADING
적하 컨테이너의 작업 순서를 할당하는 적하 계획 시, 모든 선박에 대해 일일이 개별적으로 직접 작업순서를 할당해 주는 수고를 줄이고, 카테고리 혹은 그룹별로 분류하여 작업 순서를 한꺼번에 생성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을 CATOS 카테고리 로딩 (Category Loading)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특히 Empty 컨테이너에 대해서 선사, POD, 규격 타입 등의 조건에 따라 분류하여 한꺼번에 작업 순서를 자동으로 할당 할 수 있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철도 운송 컨테이너에 대한 철도 계획 (Rail Planning) 및 바지선 화물에 대한 Inboud/Outboud 계획 등의 업무도 CATOS 시스템을 통해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CATOS 계획시스템을 통하여 사전에 계획된 모든 작업은, CATOS 운영 시스템을 통하여서 실시간으로 그 진행 과정을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터미널이 원할하게 운영 되는지를 감독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시기 적절히 대처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석 및 터미널 모니터링 시스템, 각종 운송 장비 내 단말기(VMT) 및 휴대용 단말기(HHT) 시스템, 터미널 운영 통제 및 제어 기능의 C3IT시스템 등이 이와 같은 모든 업무를 만족스럽게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선석 모니터링과 터미널 모니터렁 (Berth Monitoring and Terminal Monitoring)
CATOS 모니터링 시스템은 터미널안에서 발생하는 모든 작업 및 장비 상태등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작업을 조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CATOS 모니터링은 Berth Monitoring(선석모니터링)과 Terminal Monitoring(터미널 모니터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Berth Monitoring (선석모니터링)은 선석에서 일어나는 선박내 컨테이너 적양하 운영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Berth Monitoring(선석모니터링)에서는 전반적인 운영 상황, 선박 및 장비별 생산성, 각각의 작업수량 등을 모니터링 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Terminal Monitoring(터미널 모니터링)은, 선석작업을 제외한 터미널 내 모든 작업상황을 모니터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장비현황 및 각 위치의 작업 수, 순서 및 문제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확인 및 리포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 선박 모니터링 >
운송 장비 단말기 (VMT) 와 휴대용 단말기 (HHT) 시스템
장비 단말기의 경우 고객의 특수한 운영 및 기술적 환경에 따라 텍스트기반 또는 그래픽 기반의 단말기를 선택하게 되며, CATOS의 단말기용 시스템은 텍스트기반과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CATOS의 단말기 시스템은, 사용자의 특수한 작업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 제공 및 보기 쉽고, 작동하기 쉬운 그래픽 기반의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단말기 화면 >
C3IT서버
C3IT 서버는 CATOS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통제관리하며, 장비 및 위치 선정 등 핵심 운영 알고리즘을 갖고 있는 CATOS의 어플리케이션 서버입니다. C3I는 Command(명령), Control(제어), Communication(통신) 및 Intelligence(지능)을 나타내며, C3IT 서버는 터미널 운영에 필요한 이러한 핵심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지능형 어플리케이션 서버입니다.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 (CATOS Management System)
계획 시스템을 이용한 지능적인 계획 수립과 운영 시스템을 통한 터미널 업무의 안정적인 운영 외에 CATOS는 사용자가 각 작업의 수행 후 결과를 분석하여 더 나은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처리한 업무에 대하여 청구서를 발행합니다.
통계 분석 시스템 (Statistics & Analysis )
CATOS 관리 시스템에 포함된 통계/분석 모듈은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을 통한 운영 통계 자료를 일간, 주간, 월간 또는 특정 기간별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 분석자료는 시시각각 변하는 외부 환경에 대응한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한 주요의사 결정의 잣대가 될 수 있습니다. 각 통계 자료는 텍스트 문서, 엑셀 문서 또는 PDF 등의 다양한 문서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각종 분석자료 >
청구시스템 (Billing)
CATOS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요금 규정과 특수한 계약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청구 코드를 관리 하고, 모든 수행 작업에 관련하여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청구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터미널은 각각 요금 규정과 로직이 다르기 때문에 특별히 청구 시스템은 터미널 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별화 및 개선 작업이 필요합니다.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스마트한 문서 제어 및 정보 관리 시스템 (Operation Management/Web-IP/EDI)
컨테이너 터미널의 운영을 위해서는 해운선사, 화주, 하역회사, 세관 등 여러 외부기관과의 연계가 필수적입니다. 터미널의 계획과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러한 다양한 기관으로 부터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이 됩니다. 이 데이터들의 혼란과 혼합을 막기 위해서는 한 가지 통합된 도구에 의해 저장되고 제어되어야 합니다. CATOS의 Operation Management 시스템은 이와 같은 각종 정보들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비교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필요한 데이터는 웹이나 EDI 또는 이메일, 팩스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로 제공되는 데이터의 경우 Operation Management와 자동으로 연계되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팩스 등을 통해 수신된 데이터는 Operation Management 프로그램에서 수작업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는 CATOS의 모든 프로그램에 공유되므로 별도의 데이터 확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CATOS는 또한 Web-IP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고객이나 관련사가 웹을 통해 쉽게 정보를 입력하고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UN/EDIFACT를 포함한 다양한 EDI 포맷을 지원하는 CATOS EDI 프로그램과 함께 CATOS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은 가장 효율적인 정보, 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고객 지향적 다양한 기능들
CATOS에는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멀티 터미널 운영 환경 지원, 독립적인 플랫폼 시스템, SCADA등의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멀티터미널 운영 환경 설정 가능
한 터미널 운영사가 하나의 터미널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가까이 위치한 여러 개의 터미널을 운영한다면 각 터미널을 위해서 별도로 운영 시스템을 구입하고 설치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CATOS의 다중터미널 환경설정 서비스가 여러 터미널들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터 센터 또는 IT 센터를 한 곳에만 설치해도 여러 터미널들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CATOS 멀티터미널 환경설정 기능은 이미 미국의 Marine Terminals Corporation (MTC), 한국의 한진 터미널 그리고 대만의 Hon Ming Terminals 등에 설치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시스템
전세계 70여개 이상의 터미널에 설치되어 검증된 CATOS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특정 하드웨어나 장비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CATOS의 서버와 어플리케이션 서버는 어떤 플랫폼에도 제약없이 구동될 수 있도록 설계, 구현되어 있어 터미널 운영시스템에 맞추기 위해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현존하는 하드웨어의 용량이 허용하는 한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효율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통합 SCADA
컨테이너 터미널은 주 운영 시스템 외에도 컨테이너 운영을 강력하게 통제할 수 있는 추가적인 시스템들이 필요합니다. CATOS SCADA(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관리감독 및 정보획득 시스템)는 주 운영 시스템과 추가적인 시스템들 사이에 수동적인 입력작업을 줄이고 안정적인 데이터 운영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데이터 입력은 줄이고 효율성은 높여주는 시스템
컨테이너 터미널의 운영은 다양하고 정밀한 관리가 필수적이고, 그만큼 세부적인 데이터 관리가 중요합니다. CATOS에서는 중복되는 데이터 입력을 없애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데이터 입력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여 업무효율을 높여줍니다. 또한 EDI나 Web을 통해 입력된 자료도 공유되므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핵심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중량계측기와의 인터페이스
게이트에서 처리되는 중량 확인 업무가 운영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지 않다면 모든 반입 컨테이너에 대해서 터미널 게이트에서는 개별적으로 중량을 확인하여 운영 시스템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 업무에 비록 몇 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하더라도 장기적 결과를 보았을 때 게이트의 효율을 상당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CATOS SCADA를 통해 이와 같은 업무를 통합 전산화 함으로 시간도 단축하고 불필요한 인력의 낭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 냉동 컨테이너 모니터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냉동 컨테이너 모니터시스템이 CATOS SCADA를 통해 전체 주 운영 시스템에 통합 되면 운영 시스템에서 냉동 컨테이너의 상태를 모니터 할 수 있고, 그 내용이 해당 감독관에게 즉시 보고되어 터미널 내 냉동 컨테이너의 상태를 연속적으로 확인,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CATOS SCADA에서는 Weighing Scale, Printer, OCR, Barcode, RFID Card, Auto-Barrier등과 같은 무인 자동화 시스템과의 원활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크레인 자동화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크레인 등의 터미널 내 장비 자동화 시스템이 CATOS SCADA를 통해 운영 시스템과 통합 되면, 운영시스템에서 각 야드 장비에 대해 실시간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반입 컨테이너에 대해서 적절한 야드 위치와 야드 장비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장비 운전기사들이 수동으로 작업 현황을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작업 결과가 운영 시스템에 즉시 반영되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RFID 인터페이스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인식시스템으로써 RFID 태그는 컨테이너 터미널의 GATE 및 야드작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FID가 냉온, 먼지, 습기 또는 여러 다른 열악한 환경에서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반영구적이며 재사용이 가능하고, 움직이는 물체에서도 판독율이 높은 장점 때문에 최근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도입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CATOS SCADA는 이러한 효율적인 GATE 및 야드작업 운영을 위한 RFID 시스템과의 완벽한 통합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TC Supervisor
ATC Supervisor - 터미널 운영시스템과 연계되어 야드 자동화 장비를 제어하고 작업상황을 모니터 하는 지능시스템
최근 세계 경제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고 더불어 국가간의 교역량 역시 급속도로 증가 하였으며 이에 따라 컨테이너 선박도 대형화되었습니다. 컨테이너 터미널들은 생산성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적은 비용으로 보다 많은 화물을 처리 할 것인가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전세계 컨테이너터미널들은 컨테이너 처리 및 운송 시스템의 자동화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이에 따라 자동화 장비와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터미널 자동화에 대한 트랜드를 예측하며 지속적으로 자동화 운영 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동화 터미널에서 도입되는 터미널 운영 시스템과 연동하여 자동화 장비를 완벽하게 호환하고 제어 통제할 수 있는 ATC Supervisor를 개발하였습니다.
ATC Supervisor는 ATC Supervisor Server (ASS)와 ATC Supervisor Client (ASC) 두 개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SS는 컨테이너와 야드 장비의 상태 및 작업상황을 점검하여 야드 장비의 작업 스케줄을 생성하고 장비에 실시간으로 작업을 지시하는 지능 시스템 입니다. TOS, PLC Control 및 ASC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ATC 매니저로부터 전달받은 예외상황이나 위급상황들을 처리하는 기능 또한 ASS의 중요한 핵심적인 주요 기능 입니다. ASC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야드 상황과 장비 상태를 모니터 할 수 있으며 작업 결과를 수치와 그래프로 정리된 통계 보고서를 통해 검토할 수 있습니다. ASS와 ASC가 연계되어 동작하는 ATC Supervisor는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완벽히 통합된 무인 야드 자동화를 지원합니다.
ATC Supervisor는 부산항 신선대 컨테이너 터미널에 처음 도입되어 기 운영방식과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4번 선석의 무인화 야드 자동화 장비 (A-RMGC)에 탑재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ODCY
TSB ODCY System - 야드와 게이트에서의 모든 작업을 감독하고 터미널과의 컨테이너 이송을 관리하며,
각종 문서를 만들고, 계산서를 발행하는 전문화된 ODCY 운영시스템
국가간 교역량의 급속한 증가는 컨테이너 터미널뿐 아니라 부두 밖 컨테이너 장치장인 ODCY에서의 생산성 경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비추어 볼 때, 터미널 운영시스템이 터미널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 인프라로 자리매김한 것처럼 ODCY를 위한 전문화된 운영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선택사항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운영시스템이야 말로 업무 프로세스를 가속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하는 중요한 전락이기 때문입니다.
그 기능에 따라 철도측선, 컨테이너 야드, 리마샬링 구역, 게이트 등으로 구성되는 ICD에서는 각 구역에서 이적, 적재, 운송되는 컨테이너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EDI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러한 모든 요구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개발된 제품이 바로 TSB ODCY 시스템입니다.
TSB ODCY 시스템은 태국 ESCO사에서 운영하는 Lat Krabang ICD에서 그 효율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써, 작업을 미리 계획하고 작업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하고 관리할 뿐만 아니라 작업 결과를 수식 및 그래프로 분석할 수 있어 사용자가 스스로 작업 효율을 평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ODCY와 컨테이너 터미널간의 컨테이너 운송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관리하고 공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최근 노동력을 절감하기 위한 방안으로 자동화 장비 및 기자재의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는데 TSB ODCY 시스템은 이러한 장비와의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ODCY에서 일어나는 모든 작업을 한 눈에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주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MOST
MOST는 다목적 터미널의 수작업을 전산화하여 생산성과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오늘날 항만 터미널 운영사들은 비용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시켜야 하는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다목적 터미널 역시 조직화 자동화되고 서류 없이 정보를 교환하는 편리한 업무 진행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대면하고 있습니다. TSB의 MOST는 다목적 터미널의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터미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MOST(Multi-purpose Operation System for Terminals) 는 액체화물, 건조화물, 탈 규격 화물 등 각종 다양한 화물을 취급하는 다목적 터미널의 전 업무 과정을 조직화 하여 생산성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운영 시스템입니다. 특별히 중소형 재래식 터미널과 기타 각종 화물을 취급하는 터미널들이 MOST를 사용함으로 시간 및 비용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OST는 다목적 항만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전 선박 운영, 터미널 자원 배치 및 계획, 적재공간 예약, 청구서 및 영수증 제작, 재고 및 각종 유휴시설 관리 등의 업무를 아래의 기능과 같이 지원합니다.
< MOST 제품 구성도 >
· 효율적인 선석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MOST 계획 시스템
· 실시간 수행결과가 반영되는 중장 제어 방식의 MOST 운영 시스템
· 유용한 정보를 생성하는 MOST 관리시스템
- MOST의 장점 -
프로세서 제어와 업무 전산화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
다목적 터미널 환경에 최첨단의 기술 MOST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는 사전 선석 운영으로부터 자원 계획, 배치, 비용 예측, 청구서와 보고서 작성까지 모든 운영 프로세스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제어와 업무 전산화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
다목적 터미널 환경에 최첨단의 기술 MOST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는 사전 선석 운영으로부터 자원 계획, 배치, 비용 예측, 청구서와 보고서 작성까지 모든 운영 프로세스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업무과정들이 자동으로 관리되고, 모든 정보가 EDI 및 기타 다른 컴퓨터화된 코드로 교류되어 모든 종류의 화물에 대하여 전 터미널 운영 프로세스에 서류 없는 업무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관련된 비용이 줄어들고 정보들을 이중적인 수작업으로 관리하던 추가적인 인력 또한 줄이게 되어 터미널은 최고의 생산성을 달성하고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자원 운영을 통한 생산성 증대
MOST를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사전에 장비와 인력을 적절히 배치 및 계획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은 줄이고 자원의 활용도를 늘이며, 인력을 비롯한 리소스를 더 잘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인력과 장비 자원의 최적화를 통해 전 운영 과정에 걸쳐 비용을 절약함과 동시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안전한 정보 교류를 통한 비용 관리
업무 지시 및 진행 사항을 수기로 작성하고 모든 관련 업무를 수작업으로 처리할 때에는 정보가 잘못 전달되는 경우,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서 청구가 누락되는 경우 등이 발생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MOST를 통하여 모든 작업과 그 수행 결과가 자동적으로 회계 시스템과 공유 할 수 있으며, 미 청구된 내용이 있는지 일일이 추적하고 쫓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에 재무팀과 업무 수행 내역을 직접 일일히 확인하고 불편하게 진행되던 청구서 발행이 MOST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MOST를 통한 자동화된 비용 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당신의 수익은 더욱 향상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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