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05930) 삼성전자 - 미군, 삼성전자에 SOS…갤럭시 S20 '작전용 에디션' 공개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9 TE'에 이어 2번째 미군용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일반인 대상 판매는 안해

갤럭시S20 TE는 미국 연방정부와 국방부 요청으로 만든 제품으로 작전용 소프트웨어와 보안 시스템을 갖췄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을 미군용으로 개조한 '갤럭시S20 택티컬 에디션(TE)'을 공개했다.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이 군용으로 나온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S9 택티컬 에디션(갤럭시 S9 TE)'를 제작해 미군에 납품한 바 있다.

22일 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갤럭시S20 TE는 미국 연방정부와 국방부 요청으로 만든 제품으로, 작전용 소프트웨어와 보안 시스템을 갖췄다.

사양을 살펴 보면 우선 군용에 걸맞는 외부 소재를 갖췄다. 또 15.7㎝(6.2인치)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65 모바일 프로세서(AP), 1200만 화소 광각카메라, 6400만 화소 망원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4000mAh 배터리, 12기가바이트(GB) 램, 128GB 저장공간 등을 탑재했다.

군사 작전을 위해 NSA 표준을 기반으로 두 계층의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하는 보안 시스템도 눈에 띈다. 야간 투시경의 용이한 조작을 위한 '야간 투시경 모드'와 롱텀에볼루션(LTE), 무선주파수(RF) 등의 무선 신호를 완벽히 차단하는 '스텔스 모드'도 지원한다.

갤럭시S20 TE는 향후 미 합동특수전사령부 작전대원이 복잡한 지형에서 방향을 찾거나 부대와의 통신두절이 발생할 경우 등에 대비해 지원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타헤르 베베하니 삼성전자 북미법인 SVP모바일B2B사업 담당 임원은 "이번 갤럭시S20 TE 개발은 미 국방부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며 "이번 제품은 최전선의 군인들이 현장에서 우위에 설 수 있게 도울 수 있도록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올해 3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일반인에게는 판매되지 않는다.

삼성전자가 자사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0을 미군용으로 제작한 '갤럭시S20 택티컬 에디션(갤럭시S20 TE)'을 21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