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39770) 교촌에프앤비 - (1) 기업소개 & 사업현황 

kyochonfnb

  • 동사는 1999년 11월 12일에 설립되어 교촌치킨 브랜드를 통한 치킨 가맹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
  • 동사는 전국 3대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음. 2020년 8월말 기준 직영지사 4개를 포함하여 총 29개 지사, 1,234개의 매장을 운영중임.
  • 2020년 11월 12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함.

 

기업소개

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교촌 F&B 대표이사입니다.

 

교촌 F&B

교촌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교촌 F&B 는 ?

맛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교촌!세계인이 함께 하는 브랜드 ‘교촌’에 대한 더 큰 가능성을 가지고
맛에 대해 오직 한길을 달려나가는 글로벌 기업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교촌의 다짐

 

교촌 F&B 소개

세계인이 함께하는 브랜드 “교촌”교촌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맛에 대해 오직 한길을 달려나가는 글로벌 기업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입맛의 기준이 되겠습니다.

 

 

사업현황

Real Flavor, True Story교촌의 모든 것은 ‘정도경영’으로부터 출발합니다.

‘Real Flavor, True Story’역시 정도경영의 정신을
이어받았습니다.

우리의 정직한 이야기가 담긴, 정직한 맛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는 이 슬로건은
우리가 지키고 이끌어 나가야 할 약속입니다.

향교가 있는 마을, 교촌향교는 선조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탐구하던 곳으로, 우리네 모든 마을에 자리한 배움터 였습니다.
그 말의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 곳곳에서 즐거움을 탐구하고자 1991년 구미에서 교촌이 탄생하였습니다.

 

해외사업현황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치킨 브랜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습니다.

진출국가 6개국 해외매장 총 37개(2020년 11월 기준)

 

해외매장현황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치킨 브랜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습니다.

 

 

 

 

 

 

해외 사업 문의

교촌치킨 해외 사업에 관한 안내입니다.

교촌의 해외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의
사업/가맹문의에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교촌은 현재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총 6개국에 진출해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교촌은 해외에서 개인 가맹 사업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에서도 고객님들께 국내와 동일한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함이며,

조속한 시기에 가맹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교촌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교촌의 해외 사업은 기본적으로 ‘마스터 프랜차이즈’계약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는 특정국가/지역별로 현지 노하우를 갖춘 파트너에게 독점권을 부여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계약은 주로 국가 단위로 이루어짐에 따라, 교촌의 해외 파트너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직무소개

교촌 F&B는 인재를 사랑합니다. 

기획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대한 명확한 분석을 토대로 연간, 중,장기 기업 목표와 경영계획을 수립 및 조정하고 부서별 목표, 계획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기능을 수행

전사적 핵심 업무와 이슈, 국내외 트랜드, 시장 환경 분석, 미래 시장 변화 예측 등을 통해 내부 전략과 프로세스를 혁신화하고 기업의 신성장 동력을 개발하는 업무

 

마케팅/홍보

고객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증대시키고, 고객지향의 기업 가치창출과 향상을 위한 브랜드 관리, 광고, PR 계획 및 실시,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효율성 증대를 위한 전략적인 제휴 업무

 

전산

ERP, 그룹웨어, 각 서버 등 전산시스템과 프로그래밍, DB 관리를 통하여 업무 효율성을 혁신하고, 철저한 보안 관리를 통하여 기업 정보를 보호하며 전산시스템과 전산 기반을 확장한 모바일 기술을 응용하여 경영 효율성 지원 업무

 

인사(HR)

회사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달성하고, 시장 환경 변화를 리드할 수 있는 내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재 확보 및 육성, 인사,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관리 및 실행하는 업무

노동법에 준하여 바람직한 근로관계와 노사 신뢰 근무환경을 위한 지원 업무

 

재무/회계/세무

회계정보의 이용자가 기업실체와 관련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재무상의 자료를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라 처리하여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금계획, 집행, 통제 역할을 하며 기업이 영리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절세의 방향으로 기획하고 집행하는 업무

 

총무

임직원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및 회사생활의 필수 요소들을 지원하고, 회사 유형자산의 취득에서부터 이용, 폐기 등의 자산에 대한 일체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며, 임직원의 안전과 회사 유형자산 손실을 방지하는 업무

 

법무

회사 운영에 있어서 가능한 법률적 문제를 사전에 점검하여 리스크를 제거하고, 본사의 산업ㆍ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며, 본사 영업 정책이 가맹사업 관련 법률로부터 적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여, 가맹점과의 법률적 분쟁을 방지하는 업무

 

디자인

고객 만족과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시장 환경에 맞는 주요 디자인의 변경 및 개발, 부자재 및 홍보물 관련 디자인 및 제작, 디자인 매뉴얼 제작 업무

 

인테리어

고객만족 및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매장 인테리어 설계, 시공 업체 선정, 감리 A/S까지 전반적인 인테리어 총괄, 인테리어 매뉴얼 제작 업무

 

R&D

국내외 외식분야 동향과 소비자를 분석하고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한 신 메뉴 기획, 가맹점 환경에 적합한 레시피 연구 및 제품 테스트, 메뉴 관리, 이를 통한 고객만족과 가맹점, 본사 수익 창출 업무

 

가맹점 교육

가맹점 교육 시스템 개발 및 관리, 실행을 통하여 가맹점 영업에 필요한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이를 통한 가맹점의 본사 영업방침 준수와 매장의 매출 극대화 달성을 위한 교육 지원 업무

 

해외지원

해외 사업 전략에 따라 국내외 인적, 물적 자원 및 시스템의 효율적 연계와 해외시장 매출 분석 및 제품 수요 파악, 수출 업무를 담당하고, 국내외 사업 진행 과정에서 창출되는 핵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국내외 사업에 요구되는 핵심 정보 입수, 분석, 가공하여 지원하는 업무

 

SV(Supervisor)

본사 영업정책과 가맹점 운영 매뉴얼에 준한 지사 및 가맹점의 현장 관리를 통하여 가맹점 매출 극대화 및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가맹사업법과 관련법 률에 준한 본사와 가맹점 상호 간의 법률적 계약 관계를 관리하는 업무

 

구매

국내외 사업을 위해 필요한 물품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시장조사, 공급지 관리, 구매 협상, 원가관리, 계약 및 발주, 납기 및 품질관리 등의 업무와 고객만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매장 운영의 편리성 추구를 위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고 제품의 양질화를 달성함으로써 고객 가치와 기업이익 창출 업무

 

물류

원, 부자재의 수급 상황 예측, 입ㆍ출고 계획 수립, 센터 간/지사 간 최적의 물량을 적시에 공급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달성하고 효율적 재고와 차량관리를 통한 기업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업무

 

생산

국내외 시장의 수요 예측, 체계적 생산 계획, 관리 등을 통하여 제품의 품질과 납기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고객의 제품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업무

 

개설안내

교촌F&B(주)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사업전망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교촌치킨은 치킨의 3대화를 선언하여 치킨의 전문화 차별화, 그리고 고급화를 구현하였고,
확실한 사명감을 지닌 전체 임직원들의 개척정신과 다년간 직영점을 운영하여 터득한 매장 경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님들의 교육부터 매장 오픈 후 세세한 부분까지 지도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내에 무수히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습니다. 외국계부터 국내 업체까지 프랜차이즈는 본부만 2,000여 개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프랜차이즈 외식업은 손쉽게 창업할 수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만큼 유행에서 도태하기도 쉬운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프랜차이즈 외식업은 5년 이상 넘는 업체가 그리 많지 않을 뿐 아니라, 더욱이 10년이 넘은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교촌은 정도경영이라는 경영 철학 하에 가맹점의 만족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은 ‘2019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7년 연속 ‘올해의 치킨’ 부문에 선정됐습니다.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는 공신력 있는 시상입니다.

교촌은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치킨프랜차이즈업계 전체 매출 1위,

점포 당 평균 매출1위를 달성하며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1등 치킨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자연의 맛으로 어우러진 웰빙 지향적 공간, 디자인의 핵심 요소는 자연입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의 감성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정서적인 풍요로움을 안겨 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자연적인 소재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공간은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닮아있습니다.

교촌의 작은 공간 안에 동양의 정서를 담아 교촌치킨 매장은 또 하나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그릇이 될 것입니다.

 

 

 

 

교촌F&B은
주주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