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900) LG생활건강 - (2) 사업분야 & 연구개발
사업분야
최고의 생활문화기업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의 사업영역을 확인하세요.
[후] 천기단 화현 아이세럼
Beautiful
Beautiful 사업은 건강한 아름다움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시장 선도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강하게, 멀리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1947년 럭키크림 사업 이후,
1984년 드봉 브랜드로 재출발한 화장품사업은 매년 4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최고 수준의 화장품 회사로 부상했습니다.
특히,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CGMP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업체로 승인 받으면서 세계 유명 화장품과 어깨를 나란 히 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LG화장품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후 스파팰리스, 고객 상담실 등을 개설, 운영하여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고객만족 화장품 회사로 선정되어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고객 만족경영의 시대를 이끌었습니다.
화장품 사업은 줄기세포 컨셉의 오휘, 차별화된 한방 컨셉의 후, 순수 자연발효 기술 및 메디컬 허브의 컨셉과 효능을 담은 숨과 빌리프 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의 브랜드 컨셉을 더욱 명확히 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키고 브랜드샵 최강자인 ‘더페이스샵’을 인수하여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습니다.
또한, 앞으로 한국시장을 넘어 넓은 세계시장으로 나아가고자 이미 진출한 해외 여러 지역의 사업을 빠른 기간 내에 안정화시키고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아직 진출하지 못한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세계화 시대의 주역이 되겠습니다.
Healthy
Healthy 사업은 새로운 가치 창조로 고객에게 사랑과 믿음을 받고 있는
생활용품 사업과 더불어 그 동안 급성장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진입하여
성장동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용품 사업은 일반 가정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구강용품 / 피부용품 / 모발용품 / 세탁용품 / 주거용품 / 지류용품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생활창조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Healthy 사업은 크게 6가지 분야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분야별로는 치약/칫솔 등의 구강용품, 비누/스킨케어/바디크렌저 등의 피부용품, 샴푸/린스/헤어케어 등의 모발용품, 세탁세제/섬유 린스 등의 세탁용품, 기저귀/물티슈 등의 지류용품, 주방 및 주거세제 등의 주거용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테아린산, 글리세린 등의 원료를 생산, 판매하는 등 국민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 제품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엘라스틴 퍼퓸’ 샴푸 및 ‘죽염 호랑이풀’ 치약, 소비자 편의성과 친환경을 고려한 ‘샤프란 10배 농축’ 섬유유연제, 차별적 컨셉의 ‘페리오 46cm 펌핑’ 치약 등 마켓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출시하였고, 동시에 차별화된 신제형 고기능 제품으로 프리미엄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 동안 급성장을 이루며 성장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체계적 으로 진입하여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확보 하겠습니다.
Refreshing
Refreshing 사업은
특유의 상쾌한 맛으로 전세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코카콜라 제품 등을
국내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는 코카-콜라 음료㈜와 썬키스트 훼미리 주스, 써니텐 등을 생산하는
음료 전문 회사인 해태htb㈜ 등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음료와 기능성유제품 시장에 진입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스파클링, 주스, 라이프스타일 음료, 스포츠 음료, 티&커피, 생수 제품 등을 통해 건강과 맛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의 일원으로 코카-콜라 음료는 2008년에, 다이아몬드 샘물은 2009년에, 해태htb는 2011년에 합류하였으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통해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업체 최고 수준의 영업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의 음료 시장을 넘어 기능성 음료와 기능성 유제품 시장에 진입하여 기초 건강을 넘어 영양 성분이 강화된 고부가가치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해 나가겠습니다.
R&D
고객의 꿈과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1984년 화장품연구소 설립 이후
소비자의 아름다움 유지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의
감성과 제품의 효능 구현을 위한 차별화된 연구 활동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첨단 Bio 융합 Technology
차별화된 신제형 Technology
한방 과학화 연구
발효응용기술
신분체 응용/화장 지속력 강화 기술
차별화 신용기 개발 기술
1979년 럭키 중앙연구소의 생활용품 연구 부문으로
현재 대덕 연구개발특구 내 최초로 설립된 민간 종합기술연구소로 생활용품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개발을 수행하였으며 보다 환경/인체 친화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위한 선도적 기술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구강용품 연구
헤어용품 연구
피부제품 연구
세탁용품 연구
주방/주거용품 연구
지류용품 연구
독자 계면소재 연구
이너뷰티 R&D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참된 먹거리 제품(Health & Beauty Care Food &Beverage Products)을
연구 개발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삶(well-being)을 추구하며, 건강한 식품 섭취를 통해
신체의 내적인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고 몸 안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과 건강을 생각하며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개발을 위한 연구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건강기능식품 개발 분야
생활의학 및 기능성 음료제품
개발분야
식음료 및 기능성 유제품 개발분야
기능성 소재 개발 분야
센베리 퍼퓸 하우스는 향을 의미하는 Scent와 결실을 의미하는 Berry의 합성어로
‘향으로서 결실을 이룬다’는 뜻을 가진 LG생활건강의 향 전문 연구소 입니다.
고객의 주요 감성 요인인 신비감(Story), 친밀감(Affinity), 감각(Sense)을 향과 맛을 통해
구현하여 제품의 감성 품질을 높이는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최신 Trend를 반영한 감성디자인
향기 개발
Eco Friendly Natural 지향 향기 개발
독특하면서 이야기가 있는 독자적인 재현 향기 개발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향기 개발
폭넓은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향수 개발
Package R&D 센터에서는 LG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중심의 실용기능성 향상 패키징, 신소재 응용을 통한 외관 차별화 패키징,
포장 폐기물 저감을 통한 친환경 패키징 개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차별화
패키징 개발
고객만족을 위한
패키징의 안정성 사전 확보
Eco Friendly sustainable
package 개발
패키징 소재 및 가공기술 기초 연구
세계의 수많은 기업이 완벽한 디자인을 찾아 제품과 서비스를 진화시키는 일을 통해 대부분 삶을 영위합니다.
지난 천년동안에 이러한 일이 주로 인간의 손에 의해 이루어져 왔지만 앞으로 천년간은 머리를 통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에 따라 산업사회는 자연히 ‘정보 사회’를 거쳐 ‘이미지 시대’로 발전할 것 입니다. 이렇게 세상이 변해갈수록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는 이러한 ‘이미지 시대’의
끊임없는 아이디어의 전쟁 속에서 경쟁의 승리자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창조력을 집중 하고자 합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는 고객과의 감각적인 교류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새로운 만족을 제공함을
모토로 한 차원 높은 생활과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 입니다.
디자인센터 연혁
전지현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샴푸 TV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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