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900) LG생활건강 - (1) 회사소개
- 동사는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하기 위해 2001년 LG화학에서 분할 설립되었으며, 이후 코카콜라 등 비알콜 음료 시장에도 진출함.
- 동사는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1위, 화장품 시장에서 2위, 음료 시장에서 2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는 후, 숨, 엘라스틴 등임.
- 화장품 브랜드 ‘후’의 글로벌 매출은 2018년 2조원을 돌파하였으며, 매년 꾸준한 현금배당을 하는 국내 대표 럭셔리 화장품 기업임.
[후] 천기단 화현 에센스 쿠션
Company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
CEO 메세지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 LG생활건강이 되겠습니다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 LG생활건강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고객 여러분
미래는 노력하는 자의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노력하는 자로서 미래를 우리 것으로 만들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LG생활건강에 변함없이 한결 같은 사랑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신 여러분들 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좋은 일들만 생기기를 기원합니다.
LG생활건강은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3가지
경영방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차별화
우리가 생산하는 제품, 포장, 우리가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 마케팅전략, 영업방식 등 모든 분야에서 경쟁사와 확실하게 차별화되어 고객의 눈에 “LG생활건강에서 하는 것은 뭐가 달라도 달라” 라는 공감대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서 지속적인 혁신추구(Innovation)는 물론이고, 항상 한발 앞선 고객 대응(Speed)으로, 더 높은 목표 (Stretch)를 향해 노력하는 업무 태도를 생활화 하겠습니다.
확고한 경쟁적 우위 확보
아무리 차별화에 성공한다고 해도 우리 제품 우리의 마케팅 프로그램이 경쟁사 보다 우월 하지 않다면 우리 제품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는 확고해질 수 없다고 봅니다.
우리 임직원들은 소비자가 불만족스럽게 느끼는 요소를 확실하게 개선해 나가는 일과 고객들이 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동을 주는 일에 집중하고 우리가 마케팅하는 모든 제품에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가 확고하게 정착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고객과의 특별한 관계 형성
혹자는 마케팅을 “인식의 과학”이라고 하였 습니다. 실체가 어떻든 좋게 인식된 브랜드는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확실한 차별화와 경쟁적 우위에 바탕을 두어 내실을 다지고 외적으로는 호의 적인 인식이 형성되어 고객과의 특별한 연대가 이루어 지도록 노력해 가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일관되고 지속적인 세심한 배려를 우리의 행동 지침으로 삼아 강력한 브랜드 로열티를 축적해 나가겠습니다.
회사개요
고객의 아름다움과 꿈을 실현하는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을 추구 합니다
1등 LG생활건강
진정한 미래의 1등 기업.
이것은 꿈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LG생활건강의 전임직원은 매일매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더욱 강한 열정과 의지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해온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 이래 고객 여러분의 생활속에서 함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실현을 추구해 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여러분들이 매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
이제 LG생활건강은 최고의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사업의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을 더 건강하고(Healthy), 아름답고(Beautiful), 활기차게(Refreshing) 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새롭게 펼쳐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과 확실히 차별화되고(Different) 그러면서도 더욱 좋은(Better)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과 특별한(Special) 관계를 맺어가고자 합니다.
다르게 일하고 탁월한 인재가 배출되는 곳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의 변신을 위해서는 일하는 문화도 달라야 합니다.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배려하고, 임직원들은 오직 최종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인재” 라는 생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 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인력을 선발하고 젊은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 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수상내역
LG생활건강은 관련업계 주요기관들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역량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연혁
LG생활건강 70여년의 긴 역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을 꿈꿉니다
사업장소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로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가장 안전하게 만들겠습니다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로 세계 최고품질의 제품을
가장 안전하게 만들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이 매일매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해당분류를 클릭하면 해당 사업장의 자세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네트워크
경쟁력 있는 현지업체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차별화가 명확한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기반을 다져,
향후 글로벌시장에서의 성장전략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 입니다.
LG생활건강은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후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위해 해외 현지시장에서 지속적 으로 TV, 잡지등의 광고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빌리프 는 허브원료를 바탕으로 뛰어난 제품력과 철학이 담긴 세련된 디자인등으로 인기를 얻으며 싱가폴 진출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대만등에서도 큰호응을 얻으며 주요 백화점 쇼핑몰 등에 입점 등 향 후 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가격대비 좋은 품질의 비욘드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홍콩에 성공적으로 론칭하였고, 동물실험반대 캠페인 및 멸종위기 동물보호 활동 등 친환경 브랜드의 컨셉을 강화하여 해외 소비자에게 어필 할 계획입니다. 생활용품은 구강 및 세제류 등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구강 브랜드인 페리오는 전략 지역인 서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내 성공적으로 진입, 마케팅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탁 세제인 테크와 섬유유연제인 샤프란도 신규 국가로 진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일본에 서는 샤프란을 세제라인으로 확장하여 전개중이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리뉴얼을 실시하고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대형채널에서는 브랜드 캠페인을, 소형채널에서는 맞춤형 프로모션 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중국,베트남, 대만 등 현지법인에서는 현지인의 채용을 계속적으로 늘려 빠르게 변하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를 빠르고 세밀하게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자 합니다. 또한, 원부자재의 품질, 원가 등의 경쟁력을 갖춘 협력 회사와의 지리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현지 구매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2012년 현지 구매비율은 79%(더페이스샵 제외) 입니다.
해외 현지법인 소개
미국
중국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캐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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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900) LG생활건강 - (2) 사업분야 & 연구개발
출처: https://stock-market.tistory.com/entry/051900-LG생활건강-2-사업분야-연구개발 [Stock-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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