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44380) 주연테크 - (1) 회사소개

jooyon / jooyonshop

  • 동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총 4개사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회사소개

대한민국 IT역사, 주연테크가 새롭게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1 세대 PC기업, 주연테크

1988년 5월 설립한 주연테크는 1999년 정보통신부 주관 '인터넷(국민)PC'보급 업체로 선정됐으며 2003년 IT/PC업계 최초로 산업자원부 주관 '골든브랜드'를 수상했습니다. 2005년에는 월 5만 대 규모의 국내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2006년 11월 유가증권시장(044380)에 상장했습니다. 2007년 6월 2/4분기에는 8분기 연속 데스크탑 PC시장 판매2위를 달성하는 등 1세대 PC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습니다.

차세대 PC시장을 위한 도약

주연테크는 2013년 국세청 모니터 납품업체 선정 및 일체형PC 출시로 데스크톱 영역을 세분화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휴대용기기인 태블릿PC 제이탭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현재 주연테크는 트렌디한 최신 노트북과 주변기기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컨텐츠를 원활히 구현할 수 있는 고사양 프리미엄 PC를 제작하는 등 차세대 PC시장에 발맞춰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더 나은 IT 환경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Personal Device Platform!

앞으로 주연테크는 PC와 연동 가능 한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하고 VR과 스마트홈케어 사업에 진출하는 등 Personal Device Platform을 지향할 계획입니다.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더 나은 IT 환경을 완성하기 위해 변화와 소통의 단계를 거쳐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회사개요

 

조직도

 

일산사업장 소개

주연테크는 고객만족을 위해 체계적인 생산 및 생산검사 시스템을 운영함은 물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주연테크의 제품을 생산하는 일산사업장에서는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해 대량 생산을 비롯해 주문형PC를 위한 셀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수입검사, 공정검사, 출하검사 등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공정 불량 및 필드 불량 제로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주요연혁

 

B2B / B2G

기업특판 상품 종합 스펙표

 

대리점 상품 종합 스펙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