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04410) 서울식품 - (1) 회사소개 < Business >

seoul-food

  • 동사는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음.
  • 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특히 1인 가구를 공력한 냉동피자 사업이 경쟁력있게 성장하고 있음.
  • 환경사업부문은 음식물 스레기를 건조사료화 방식으로 처리 운영하는 사업이며 친환경적 이미지 부각에도 긍정적임.

 

회사소개

 

서울식품

현대인의 삶이 급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식생활 문화 또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HMR시장이 화두임에 따라, 서울식품공업은 피자라인의 과감한 투자와 개발을 통하여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서울식품공업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함은 물론,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 발빠르게 변화에 맞추어나갔고, 대한민국 식품기업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기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식품공업의 뻥이요 등 스낵은 베트남과 아시아 전역에 수출함에 따라 글로벌 스낵사업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서울식품공업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존 식생활 문화를 선도할 투자와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서 고객에게 보다 좋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며, 전 세계 고객들의 식생활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할 것입니다.

서울식품공업(주)는 지금으로부터 60여년 전, 좋은 제품을 통한 국민 식생활의 개선이라는 서청택 선대회장의 뜻에서부터 그 뿌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머리표’로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졌었던 서울식품공업(주)는 그 당시 마아가린, 고급식용유, 빵가루 등을 생산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마아가린에 밥을 비벼먹는 서구적 식생활 문화가 시작이 되는 태동기였습니다.

특히, 마요네즈와 뜨거운 물을 부어먹는 스프 등은 그 당시 국과 찌개 등에 익숙해져있던 식생활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청택 회장의 남다른 안목, 결단력과 더불어 좋은 제품을 고집하는 서청택 회장의 뜻으로 그 당시에는 혁신적이었던 제빵과 스낵사업을 도입하였고 ‘코알라빵’ 현재까지도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뻥이요’ 등을 생산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창업자 서청택 회장의 좋은 제품과 앞으로 나아가는 기업정신을 이어받아 현재 서울식품공업을 이끌고 있는 서성훈 대표는 변화를 수용하며, 2011년 충주 이전과 함께, 더 나은 경영 변화를 위해 1969년부터 이어오던 양산빵사업(코알라빵)을 과감히 중단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게 냉동생지, 피자, 스낵, 빵가루 등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서성훈 대표는 뛰어난 기업가 정신과 남다른 결단력으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생산 자동화 라인을 구축하고, 공조시설을 신설하여 대량생산체제와 품질 향상을 갖추었습니다.

어려운 제과제빵 과정을 확 줄이고, 매출 및 수익을 개선하여 흑자전환 및 월별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Business

멘치트 Manchet
합리적이고 편리한 냉동생지

맨치트는 기존의 번거롭고 어려운 제빵과정을 확 줄인 서울식품의 냉동생지 전문 브랜드입니다. 최상의 제품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화 라인과 공조시설을 갖추어 대량생산은 물론 좋은 원료만을 통해 합리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이커리,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식음료분야에서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제과제빵을 선보이실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에 맞도록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코체레 Cocere
고급 아티잔 브레드 냉동생지

코체레는 서울식품의 고급 제과제빵 브랜드입니다. 코체레의 모든 원재료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까다로운 조건을 통해 선별됩니다. 제품들은 전통적인 공정과 기술의 조합을 통해 이루어지며, 모든 공정은 면밀하게 검수되어 생산됩니다. 코체레의 제품들은 냉동상태로 유통되며,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생지, 파베이크, 완제 형태로 생산됩니다. 코체레는 고급 제품을 편리하게 조리하기 원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즈니베이커리
Isigny Bakery

이즈니 베이커리는 세계적인 버터 이즈니 생 메르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0년 전통의 프랑스산 A.O.P. 인증을 받은 버터. 비옥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프랑스 노르망디 이즈니 지역에서 방목한 젖소에서 얻은 우유로 만든 버터입니다. 노르망디 소의 젖으로 만든 버터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지 않고 오메가 3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즈니 생메르 버터만의 특유한 향과 깊은 맛이 제과와 빵의 풍미를 한층 살려줍니다. 다양한 형태와 맛의 제과 제빵이 이즈니 생 메르 버터와 만나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매장안내

현대백화점 대구점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077 현대백화점 대구점 B1층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17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B1층
현대백화점 중동점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80 현대백화점 중동점 B1층 T.032-623-2092
현대백화점 천호점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 1005 현대백화점 천호점 B2층
현대백화점 판교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B1층

 

헬로우브레드
Hello Bread

헬로우 브레드는 갓 구워 나온 빵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빵, 쿠키, 케익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친근한 이미지로 본사 정문에서 운영 중인 헬로우 브레드는 더욱 다양한 제품과 합리적 가격으로 믿을 수 있는 베이커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더욱 다양한 제품과 합리적 가격으로 믿을 수 있는 베이커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매장안내

본사    충청북도 충주시 충원대로 862

 

코알라베이커리
Koala Bakery

코알라베이커리는 늘 아이를 품고 다니는 코알라 가족처럼 엄마의 마음을 담아 빵을 만듭니다. 코알라베이커리는 1955년 설립된 서울식품이 추억의 코알라빵을 모티브로 기획한 브랜드입니다.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코알라 캐릭터와 베이커리를 결합하여 기존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나가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갓 구워 낸 식빵, 크로와상, 단과자 등의 다양한 빵들과 천연효모로 만드는 건강한 발효빵 그리고 바쁜 주부들을 위한 냉동 HMR 제빵 코너까지, 풀베이킹 제품부터 냉동 HMR제품까지 아우르는 종합 베이커리 매장입니다.

 

매장안내

현대백화점 충청점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308 현대백화점 충청점 B1층

 

 

빵가루
양질의 밀가루를 주원료로 한
신선한 식빵으로 만든 빵가루

직접 빵을 만들어 숙성시키고 분쇄한 정통 소성식 빵가루입니다. 자사의 빵가루는 정통 소성식 빵가루의 제조공정을 거쳐 생산하기 때문에 입자의 크기 및 형태, 튀기고 나서의 바삭바삭한 식감 역시 타제품과는 비교가 불가능 합니다. 빵가루의 종류는 크게 건식과 습식으로 나누어지며,용도에 따라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많은 종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무게 별로 포장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뻥이요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간식 뻥이요! 제품 다양화에 성공한 뻥이요는 각 CVS 공급은 물론, 많은 할인매장에서도 찾는 제품입니다. 소비자의 대표간식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치즈맛과 허니뻥이요를 개발하였고, 옥수수와 버터향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거듭났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맛과 형식을 도입하고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성장해 나아갈 것입니다.

 

달콤한

서울식품의 또 다른 스낵! 다양한 한입 시리즈. 달콤한 한입 꽈배기, 달콤한 한입 쌀대롱, 달콤한 한입 콘카라멜, 달콤한 한입 갈릭콘, 고소한 한입 인절미 등 대중적이고 친숙한 과자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환경사업

일본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SNAKYENG(주)와 생산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여 본격 생산, 판매체제에 돌입하고 에멀존 연료사업에도 진출하여 미래환경을 주도하는 깨끗한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환경친화적인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시설 건설하여 자원의 재활용률 제고하고 시민건강 및 공중위생의 질적 향상은 물론,주민 환경 교육장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