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05380) 현대차 - (1) 기업정보

  •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음.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함.


기업이념

현대자동차그룹의 경영이념체계를 소개합니다.


경영철학

Management Philosophy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 사회의 꿈을 실현한다.


Vision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핵심가치

5대 핵심가치는 현대자동차의 조직과 구성원에게 내재되어 있는 성공 DNA이자 더 나은 미래를 향하여 새롭게 발전시키고 있는 구체적인 행동양식입니다.

현대자동차는 5대 핵심가치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맞는 선진문화를 구축하며 성공 DNA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비전

현대자동차그룹이 반드시 성취해야 할 향후 10년 간의 사업 목표로,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실행과제를 통해 비전을 달성해나갈 것입니다.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사업망

국내

현대자동차 국내 주요사업망을 소개합니다.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산실이자 글로벌 현대자동차의 심장인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공장

환경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한 완전 자립형 첨단 자동차 공장의 모태

독자 모델 대형트럭, 버스의 개발부터 완성차 생산까지 가능한 독립 생산 시스템

울산, 소하리의 연구소를 통합하여 출범한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는 첨단 시험장비와 연구동을 갖추고 승용, RV, 상용에 이르는 차량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베스트 자동차 메이커 수준에 걸맞는 R&D 능력 확보를 위해 디자인 능력의 극대화, 차세대 파워트레인 개발, 동급 최고의 제품개발, 핵심기술의 전략적 개발, 조직 운영 효율화 및 인재육성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고성능,고품질, 고부가가치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환경기술연구소에 고급 연구인력을 적극 유치, 전 환경분야에 걸친 핵심 연구를 독자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것이며 향후 현대자동차의 환경경영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는 차세대 친환경자동차인 수소전기차 개발, 환경친화 자동차용 전기동력시스템 개발, 자동차 배기가스 저감기술 개발, 자동차 재활용 기술 및 청정 생산환경 기술 개발 등의 주요업무를 통해 미래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연구소가 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인재개발원은 그룹 HRD 부문의 headquarters로서, 현대·기아자동차를 중심으로 인재육성 스탠다드를 구축하여 그룹 HRD를 리딩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 중심인 마북 캠퍼스는 Performance Center, Global HRD Hub, Corporation Culture Channel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마북 캠퍼스는 핵심 가치 공유와 미래 리더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의 장으로서 리더십 파이프라인, 핵심 가치, 그룹 신입 입문, InnoBiz School, New Challenge, 우수 인재, 리더십(LCP), 해외 법인 임직원 교육, 그룹사 직책자 대상 교육 및 자사 입문교육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북 캠퍼스는 그룹 비전홀, 대강당, 포럼관, 세미나실 및 일반 강의실 등 총 36개의 강의장을 구비하고 있으며, 561명이 머무를 수 있는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북 캠퍼스는 서울에서 접근이 비교적 용이한 지리적 위치인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주 캠퍼스는 글로벌 및 이문화 교육과 외국어 학습 중심의 글로벌 역량 및 매니지먼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의 장입니다. 외국어 교육, 주재원 교육, 이문화 교육 외에도 그룹사 직원들의 성과 관리 및 경영 관리 교육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파주 캠퍼스는 독립된 어학 존과 장기숙박 과정에 적합한 172명이 머무를 수 있는 양질의 숙소 공간을 구비하고 있으며, 서울 강북에서 지리적으로 접근하기 편리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안글로벌러닝센터(Cheonan Global Learning Center)는 최신식 ICT 기반 교육시설과 학습환경을 구축하여 자동차 정비 및 진단기술, 판매, 상품 CS 등 글로벌 고객접점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차 과정, 고장진단 과정, 카마스터 과정, 제네시스 전문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융복합 교육체계를 구축해 고객 경험 관점에서 판매, 고객응대, 기술서비스를 아우르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스튜디오 시설을 활용하여 모바일 학습에 최적화된 고품질 디지털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상생협력 차원에서 우수 교육기관 교원 연수 및 교보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천안글로벌러닝센터는 현대자동차 국내•해외 고객접점 인재의 기술, 판매, 상품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서울글로벌러닝센터는 현대자동차 직영 및 블루핸즈 기술인을 세계 최고의 자동차 진단기술, 차체수리 및 도장기술을 갖춘 기술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진단 정비기술, 차체수리, 자동차도장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실무기술 역량을 향상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기능올림픽 자동차 부문의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현대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글로벌러닝센터는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해외

현대자동차 해외 주요사업망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R&D 네트워크

현대자동차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리더를 향한 베이스 캠프, 기술연구소

국내외에 R&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 남양 기술연구소

경기도 화성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연구소와 해외 연구소를 잇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거점이기도 합니다. 설계동, 디자인동, 파워트레인동, 풍동시험장, 충돌시험장, 종합주행시험장 등의 시설과 1만여 명의 연구인력을 갖추고 신차 개발, 성능 테스트 등을 수행합니다.

마북 환경기술연구소

경기도 용인의 마북 환경기술연구소는 수소전기차 개발을 전담하는 곳입니다. 수소전기차의 핵심부품인 연료전지 스택 및 시스템, 구동모터시스템, 수소저장시스템 기술 독자개발 등 친환경 자동차 기술 연구에 주력합니다.

중앙연구소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중앙연구소는 환경·에너지, 지능형 안전, 인간편의 및 신소재 등의 미래기반 연구에 주력하며,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바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미국 기술연구소

미시간주 앤아버에 본부를 두고, 캘리포니아에 테크니컬센터 및 주행시험장 등을 갖추고 있는 미국 기술연구소는 미국 현지 적합 차량 및 신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럽 기술연구소

독일 뤼셀스하임 최첨단 다기능 복합 건물로 설계된 유럽 기술연구소는 고품질 자동차 개발 및 유럽형 차량 기본 성능/기술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술연구소

요코하마에 위치한 일본 기술연구소는 전자 신기술 개발 및 친환경차용 핵심 요소기술 등 선행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인도 기술연구소

인도의 IT도시 하이데라바드 지역에 위치한 인도 기술연구소는 자동차 설계 및 해석부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인도 현지에 적합한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술연구소

중국 연태에 소재한 중국 기술연구소는 세계 최대 자동차 판매 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을 겨냥하여 현지에 적합한 신차 개발 및 품질 확보는 물론 친환경 기술 연구를 통한 중국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의 크리에이터, 디자인 센터

최첨단 디자인 시설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창조합니다.

남양 디자인 센터

영상품평장, 실내품평장, CAVE 시스템, 슈퍼컴퓨터 등의 최첨단 디자인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이곳에서는 400여 명의 최고 디자이너들이 차량의 외관 및 실내스타일링, 컴퓨터를 이용한 디지털 모델링, 신규 컬러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창조해가고 있습니다.

미국 디자인 센터

캘리포니아 얼바인 시에 있는 현대미국디자인센터는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모여 현지 고객의 취향을 발 빠르게 분석해 디자인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유럽 디자인 센터

독일 뤼셀스하임에 위치한 현대유럽디자인센터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기술연구소와 연계해 유럽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 개발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과학적 설비를 통한 엄격한 테스트, 주행시험장

세계적인 규모의 주행시험장에서 최고의 자동차품질을 위해 노력합니다.

남양연구소, 울산, 화성 주행시험장

남양연구소 종합주행시험장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시설로 1995년에 완공되었으며 165만㎡의 부지에 벨지언로를 비롯한 34개의 노면과 4.5km에 달하는 고속주회로 등 총연장 70km의 시험로를 갖추고 있습니다.1984년에 국내 최초로 세워진 울산 자동차 종합주행시험장은 연면적 66만㎡에 고속주회로 등의 19개 노면을 갖추고 있으며 1993년에 완공된 화성 주행시험장은 고속주회로 및 16개 노면을 갖춘 82만㎡의 규모입니다.

캘리포니아 주행시험장

연장길이 116km, 최고시속 250km, 총 1,752만㎡ 규모에 6천만 달러가 투입된 미국 모하비 사막의 캘리포니아 주행시험장은 국내 남양연구소 종합주행시험장의 약 10배의 규모로, 8개의 시험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국에 주행시험장을 갖고 있는 해외브랜드 중 세번째 규모를 자랑합니다. 가장 규모가 큰 고속주회로는 일주거리 10.4km의 타원형 3차선 트랙으로, 각종 고속주행 및 내구시험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