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53110) 소리바다 - (1) 회사소개 ( 사업분야 & 서비스 )

corp.soribada

  •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컨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임.
  • 웹사이트(www.soribada.com)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표 음악서비스인 소리바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음.
  • 이마트 알뜰폰, Pooq TV 등의 국내 업체 및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음.

 

회사소개

소리바다는 음악을 통해 시공간을 한계를 뛰어넘는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갑니다.
혁신적인 기술력은 세상에 이로움을 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

 

디지털 음악 시장의 중심에 서 있는 소리바다는 저작권 보호,
네티즌의 문화적인 행복 추구 모두를 보장받을 수 있는 디지털 문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소리바다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벤처정신을 바탕으로 한 소리바다의 기술력은 세계를 향해 뻗어갑니다.

 

파도는 이전 파도 플레이어가 진화한 신개념 추천 서비스다. 지금 재생 중인 노래와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시대와 장르 구분 없이 제안한다. 사용자는 마치 파도를 타듯이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을 경험하며 생각지도 못했던 음악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현한 서비스다. 음악카드는 시간, 장소, 날씨 등에 따라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한다. 음악카드 서비스는 하루 4번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뿐만 아니라, 소리바다 모바일3.0은 SNS와의 연동을 강화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 등을 이용해 손쉽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소리바다는 "기업철학을 반영한 신개념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이 더 손쉽고 즐겁게 소리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현황

소리바다는 다양한 자회사들과 함께 의미있는 가치를 나누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소리바다 서비스

디지털 음악 시장의 중심에 서 있는 소리바다는 저작권 보호,
네티즌의 문화적인 행복 추구 모두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문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소리바다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소리바다 웹서비스
  • 소리바다모바일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화된 시스템매니지먼트 역량을 통하여
내실을 다져가며 향후 매니지먼트 사업뿐만 아니라 영화 기획/제작과 음악 기획 등
사업분야를 넓혀나가 수준 높은 한류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 연예 매니지먼트
  • 스타컨텐츠 사업
  • 음반제작 및 유통
  • 드라마&영화

 

기독교음악의 보편화를 통한 기독교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건전한 웹서핑 형성과
음악을 통한 복음전파를 목적으로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씨씨엠 러브는 인터넷 속의 세상을 앞서가는 기독교 문화구축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 씨씨엠 음악
  • 씨씨엠 악보
  • CCD/성경말씀/성가영상

 

스니커즈 전문 브랜드로 브랜드 고유의 철학이 담긴 실용적이고 미니멀리즘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안한 슈즈로 매 시즌 특정 테마에 맞추어 그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선보입니다. 현재 스니커즈를 비롯해 의류와 패션 전반 분야에 새롭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 신발 제작 판매
  • 의류 제작 판매

 

2009년 창간한 연예전문 미디어 전문기업으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하는 인포테인먼트라는 새로운 포맷의 컨텐츠 전문기업입니다. 실시간 연예계 뉴스,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 컨텐츠를 활성화 해 글로벌 시대에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고자 것이 목표입니다.

  •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제공
  • 엔터테인먼트 관련 공연, 기획 사업 진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인 스포츠투데이를 발간하여 전 세계에 신한류문화 전파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미디어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뢰도 높고 발빠른 기사 전달력을 통해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인기 웹툰, 포토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제공
  • 각종 공연, 행사 기획, 진행

 

자동차 수출입 및 자동차 신품 판매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물량 공급이 부족하여 수입이 어려운 인기 차종을 독일과 미국 등 해외의 유수한 수출업체와 독점계약을 맺고 국내뿐 아니라 제3개국 나라 간에 허브 역할을 하는 중개무역 또한 병행해 자동차 수출입 전문기업으로 성장 중입니다.

  • 자동차 수출입
  • 신차 판매

 

소리바다는 국내외 다양한 관계사들과 함께 의미있는 가치를 나누며
새로운 세상을 혁신해 나갈 것입니다.

 

서비스

  • 소리바다 웹

최신앨범 / 인기차트 / 추천음악 / 이벤트 / 뮤직비디오 / 아티스트 랭킹 / 인기검색어 / 파도추천리스트 등 여러가지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와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이어서 듣고 싶으시면 파도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계정 혹은 카카오 계정만으로 소리바다 회원가입과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며 기존 회원이신 분도 카카오 계정과 통합하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내 클라우드 음악, 최근들은 곡, 마이컬렉션, 구매한 음악 목록까지 앱과 웹이 연동되어 더욱 편리하게 리스트가 제공됩니다.

 

  • 소리바다 앱

좌우 슬라이드를 통해 어디서나 쉽게 원하는 메유로 이동할 수 있어요! 원하는 메뉴로 손가락만 슥삭슥삭~ 움직이시면 됩니다.

좋아하는 노래와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이어서 듣고 싶으시면 파도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 계정만으로 소리바다 회원가입과 빠른 로그인! 기존 회원이신 분도 카카오 계정과 통합하면 카카오톡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내 클라우드 음악, 최근들은 음악, 마이컬렉션, 구매한 목록까지 앱과 웹이 연동되어 더욱 편리하게 리스트가 제공됩니다.

카카오 안드로이드 유저화면, 락 스크린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재생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제휴서비스

소리바다는 자체 서비스 외에 플랫폼 확대 전략에 따라 각 업계의 선도 업체들과
다양한 플랫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고객들에게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런칭한 음악 전문 온라인 서비스 삼성뮤직에 음원 공급 서비스 제휴를 맺고 350만 곡의 디지털 음원을 서비스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던 삼성뮤직은 양질의 컨텐츠 제공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MBC, SBS 등 지상파 방송사업자가 설립한 ‘콘텐츠연합플랫폼㈜’과 ‘푹(POOQ)’ 음악 서비스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기존 ‘푹(POOQ)’ 서비스 내 음악 카테고리가 신설되어 소리바다가 보유한 350만 곡의 국내 최대 양질의 음원 콘텐츠와 제휴를 준비 중이다. 또한 모바일 이용 패턴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전용 스트리밍 상품’, ‘푹(POOQ) 결합 상품', '라디오 On-Air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대형마트 1위 브랜드인 이마트와 업무제휴를 통해 이마트 알뜰폰 구입고객에게 ‘이마트 전용-소리바다 App’ 설치와 함께 매월 무료 20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소리바다 앱에서 이마트 인증 로그인 방식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원클릭 가입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알뜰폰 회원 중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기한으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회원 전환을 통해 더욱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튠즈 스토어, 아마존,구글뮤직 및 스포티파이와 음원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신곡과 CCM 등의 음악 공급을 시작했다. 특히 아이튠즈는 애플제품(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맥북 등) 전용 콘텐츠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국내 음악이 대량으로 공급되는 것은 소리바다가 최초이다. 이를 통해 기존 다운로드 시장에서 겪었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한국 음악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해외 업체의 국내 진출 및 국내 서비스 사업과는 별개)

소리바다 모바일 3.0 런칭 이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JTBC의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인 히든싱어3와 손잡고 프로그램의 성공적 방영과 소리바다 브랜드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했다. 특히 소리바다 앱을 통해 진짜 가수를 찾는 실시간 시청자 투표와 함께 히든싱어3에 출연하는 가수들의 명곡을 회차별로 10곡을 선정하여 무료 스트리밍 제공 등 고객 참여 마케팅 요소를 통해 소리바다 서비스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히든싱어3 프로그램 종영 때까지 제공하였다.

소리바다는 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KANU)와 제휴하여 음악과 함께 아메리카노를 즐기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작은 뮤직카페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였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션 유희열이 직접 선곡한 음악과 그에 대한 이야기를 제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하이트와 업무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펼쳤다.
슈퍼스타K6 우승자와 준우승자인 곽진언, 김필을 채택하고 브랜드송 '뭐라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발표 후 소리바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뭐라고 캠페인 시작과 함께 소리바다에서는 뮤직비디오 공유 이벤트도 펼쳤다. 곽진언, 김필의 '뭐라고' 뮤직비디오를 소리바다 웹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SNS로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