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emvax

(082270) 젬백스 - (1) 회사소개 ( 바이오 사업 그룹 분야 )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코팅 레진, 필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1998년 설립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개사이며, 환경오염제어 사업 및 바이오 사업(항암 및 항염)을 영위함.
  • 주력제품을 응용한 특수가스제거장치 및 대기오염방지설비와 같은 환경오염방지 및 유해가스제거장치 등도 생산함.
  • 바이오 관련사업을 특화하여 전문화할 법인(카엘젬백스)을 설립하여 2008년 10월 노르웨이 소재 법인인 GemVax AS의 지분 100%를 인수함.

 

회사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젬백스는 인류의 미래를 책임지는 바이오 사업 그룹으로서,인류애를 바탕으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첨단 기업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인류의 건강한 삶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으로 탄생한 젬백스 그룹은 1998년 설립된 모기업 젬백스앤카엘과 삼성제약, 젬백스지오, 필링크를 중심으로 신약개발과 그 밖에 여러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반도체 제조 공정에 필수적인 케미컬 필터와 Gas Scrubber 등을 국산화시켜 고부가가치 환경 사업에 진출한 젬백스앤카엘은 세계 최초 면역항암치료제인 리아백스주를개발해 2014년 대한민국 신약 21호로 등재시키며 신약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 또한 젬백스 그룹의 계열사는 제약, 종합 건축·인테리어 및 에너지저장시스템 사업, 모바일 솔루션 및 패션 등의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젬백스 그룹은 계열사의 발전을 근간으로 바이오 및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이루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선도기업으로 부상할 것입니다.

    젬백스 그룹은 인류애를 바탕으로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첨단 기업이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젬백스앤카엘 대표이사김상재, 송형곤

 

회사개요

 

제품소개

 

 

리아백스주

ABOUT RIAVAX®inj.

리아백스주는 국내 개발 21호 신약으로, GV1001(주성분 테르토모타이드의 코드명)의 다양한 작용기전 중 혈청 이오탁신 농도가 81.02pg/mL 초과인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췌장암 환자에 대한 면역항암치료제로 2014년 9월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시판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 리아백스주의 생산 및 공급

    ㈜젬백스앤카엘이 2014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아백스주에 대한 첫 품목허가를 받을당시 국내 생산시설이 구비되어 있지 않아 시설 조건부 허가를 받았으나, 이후젬백스앤카엘이 삼성제약을 인수 및 생산시설을 완비하여 삼성제약이 2015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시판허가를 받고 현재 국내에서 제품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리아백스주 처방방법

    리아백스주의 허가 당시, 시판 후 신약의 철처한 안전성 관리를 위해 일상 진료 하에서 리아백스주를 투여 받는 모든 환자가 등록관리프로그램에 등록하여 리아백스주를 처방 받을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명받았습니다. 또한 리아백스주 관련 교육을 받고 등록관리프로그램에 등록한 의사와 약사만이 처방 및 조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아백스주를 처방 받으시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에 등록관리프로그램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작용기전

외부 펩타이드 (GV1001)를 항원제시세포인 수지상세포가 식세포 작용으로 세포 내로 유입하면 세포 내에서 리소좀 (lysosome) 작용에 의해 분해됩니다. 이 때 수지상세포의 MHC 수용체에 의해 분해된 펩타이드의 일부가 T 세포에 제시되는데 제시과정은 MHC 수용체와 T 세포 수용체 (T cell receptor, TCR)가 결합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수지상세포에 의해 제시받은 항원 (GV1001)은 T 세포의 활성화와 증식을 유발하게 되고 활성화된 T 세포는 혈관을 따라 순환하다가 암 조직의 암세포가 과발현하는 텔로머라제를 인식하게 되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하게 됩니다.

 

허가사항

 

자주묻는질문

 

연구개발

소개

-비전

펩타이드 기반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기업인 젬백스는,세계 최초 췌장암 면역항암치료제 리아백스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치료제에 비해 탁월한 약효와 안전성을갖는 신약후보 물질들을 개발하여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R & D 네트워크

젬백스앤카엘 연구소와 삼성제약 연구소를 중심으로 하는 자체 연구소 외에도,국내외 유수 대학 연구진 (UCLA, 한양대학교, 아주대학교 등)과 다양한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082270) 젬백스 - (2) 회사소개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 환경오염 제어 전문 기업 분야 )

출처: https://stock-market.tistory.com/entry/082270-젬백스-2-회사소개-반도체-및-디스플레이-산업-환경오염-제어-전문-기업-분야 [Stock-Market]

 

(082270) 젬백스 - (2) 회사소개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 환경오염 제어 전문 기업 분야 )

(082270) 젬백스 - (2) 회사소개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 환경오염 제어 전문 기업 분야 ) gemvax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코팅 레진, 필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1998년 설립됨. 연결대

stock-market.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