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페24는 오는 17일 오후 2시 '페이스북이 전하는 숍스 글로벌 커머스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스북 숍스'는 자사 쇼핑몰을 뜻하는 'D2C' 사업자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상품 전시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클릭 몇 번에 이 공간이 구축되며, 온라인 쇼핑몰에 올린 상품의 사진과 정보가 실시간 게재된다. 이에 따라 온라인 사업자들은 33억명에 달하는 페이스북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손쉽게 상품 콘텐츠를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구매전환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는 페이스북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직접 연사로 나선다. 페이스북 아태지역의 커머스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필립 허(Philip Hur)와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담당 제르코 그롬(Jerko Grom)이 △K스타일 상품의 글로벌 수출을 위한 숍스 역할 △글로벌 성공에 필요한 숍스 기능 활용 노하우 등 한국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상세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실제 숍스를 도입해 성공적으로 글로벌에 진출한 K브랜드의 사례 발표도 주목된다. 지난해 약 200억원의 매출 중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거둔 뷰티 브랜드 '씨스터앤'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인스턴트펑크'가 숍스로 손쉽게 고객 유입을 증대시킨 경험을 공유한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기술 협력을 키워가면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