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48070) 솔루엠 - (1) 회사소개 & 제품정보 ( Power 부문 )

solu-m

  • 동사는 전자기기 부품의 연구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발기술 및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하여 해외 종속회사(중국 동관 및 베트남 하노이)를 통하여 주요 제품의 생산을 수행.
  • 동사의 사업부문은 TV용 파워모듈/3in1보드, 모바일용 아답터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과 ESL, IoT 등을 생산/판매하는 ICT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회사소개

혁신과 변화를 동력으로
고객과 현재•미래를 함께하는 제1의 전략적 파트너

파워 부문

Display, IT, Network, LED Light 전원관련 Total Solution 제공

전력전자 New Application 신기술개발 및 미래 신시장 진입 확대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부문

RF 설계기술을 활용한 TV/STB 방송수신모듈 및 WPAN, LPWA 무선통신모듈 제공

IoT(Internet of Things) 분야의 다양한 LBS(Location-Based Service) 및 RTLS(Real Time Location System) 단말 및 솔루션 서비스 제공

ESL 부문

Graphic Line-Up 확대 : 다양한 사이즈의 Color Graphic Tag 라인업 구축

New Application 확대 : 초고속 ESL 통신망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집중 및 물류, 유통 등 관련 분야의 최적화 시스템 개발

 

CEO 인사말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솔루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고객 그리고 협력사 여러분,

솔루엠은 지난 40년간 삼성 전기의 근간을 이루었던 파워 모듈 사업과 Tuner 사업 및
신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해온 ESL 사업을 분사해 2015년 9월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앞으로 솔루엠은,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꾀함과 동시에
고객 관점의 차별화, 한발 앞선 선행 개발을 통해 고객사 제품의 가치를 한단계 높히고,
업계 최고의 품질 보증 체제 구축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내부 경쟁력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고객사 및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경력 10년 이상된 우수한 개발 인력들과 비즈니스 Know-How 를 근간으로 고객과
현재ㆍ미래를 함께 하는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 = (주)솔루엠 " 이란 공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스스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hy SoluM

솔루엠을 향한 글로벌 파트너들의
선택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파워 모듈과 디지털 튜너, 그리고 ESL 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들의 성장과
미래를 향한 로드맵을 한 발 앞서 그려가는 초일류 경쟁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모듈과 솔루션을 제안하는 차별화된 기술

파워 모듈

솔루엠은 Display, Adapter, Light, Server 등 파워 계통에 있어 제어 IC와 수동 소자의 모듈화와 개별 소자 패키지 제거 등을 통한 통합형 모듈(IPEM/EPEM)화를 완성해 부품 수 축소와 완제품의 슬림화 및 경량화를 구현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효율과 제품
신뢰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세계 시장이 요구하는 경박단소(輕薄短小)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 리더인 솔루엠의 경쟁력입니다.

ICT

솔루엠은 TV와 STB 제품에 사용되는 방송신호 수신용 디지털 튜너의 핵심 부품 내재화 및 진보된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된 성능의 슬림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 시장의 성장에 따른 Connectivity 모듈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Bluetooth, Wi-Fi, ZigBee, Z-wave등의 WPAN 통신모듈 뿐만 아니라 차세대 LPWA(Low Power Wide Area) 통신모듈을 개발하여 양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ESL

솔루엠은 유통 분야의 혁신을 주도할 ESL(Electronic Shelf Label) 부문에서도 한국을 넘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7-Segment로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3C-Graphic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시각화 하는 등 하드웨어 개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은 솔루엠의 ESL은 제품의 정보를 고속으로 전송하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더해 고객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ㆍ개발ㆍ제조 경쟁력

솔루엠의 경쟁력은 업계 최고를 지향하는 전문가들이 차별화된 기술과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오로지 고객 만족의 가치를 향해 끊임 없는 혁신과 발전을 지속하는 데 있습니다.

솔루엠은 선제적 기술 개발 및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통한 제품 향상과 품질관리, 제조 공정의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고객의 로드맵을 함께 완성해 가고자 합니다.

지속가능경영

품질 경영

품질은 기업이 성장하는 최고의 요건이자 가장 정직한 길입니다. 솔루엠은 품질 혁신(Quality to Single PPM) 적기 대응 및 개발(React in Time)을 통해 품질의 지속가능성을 이루고자 합니다.

인재 경영

솔루엠의 모든 경쟁력은 사람에서 출발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기술 리더십(Technology Leadership)을 함양한 인재를 키워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완성할 것입니다.

사회적 책임

솔루엠과 협력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분쟁광물"을 구매하거나 제조공정에서 사용하지 않으며, 미성년자 고용
금지 및 인권과 관련된 어떠한 위반이나 차별도 시행하지 않습니다.

효율 경영

세계 최고의 품질과 인재를 바탕으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은 개발과 경영의 효율화 입니다. 솔루엠은 SCM고도화(Do right SCM)을 통한 고객과 파트너 관리를 비롯해 모든 비효율의 요소를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고 혁신하는 과정을 통해 지속성장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동반성장

솔루엠과 협력회사는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상호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제품정보 ( Power 부문 )

Power

TV Power

TV Power

파워기술 전개 방향

단순 조립형 → 고직접 모듈기반 장치산업 化

新 Topology , 부품소재, 모듈화PKG, 열/EMI 설계 기술 Leading

제품(기술) 특장점

차별화기술

다채널 LED 제어 : LED 구동 Driver 휘도제어(Dimming Control)

  • LED구성 (1-channel, Multi channel, Direct, Edge type), 휘도 제어방법 (Global, Local, Linear, PWM)

PWM(Pulse Width Modulation) : 펄스의 폭(width)을 전송하고자 하는 신호에 따라 변화시키는 변조 방식

자성체 자동화 : 수작업 권선 → 기계식 자동권선

Power IC Customized : 차별화 IC 개발로 제품 개발 유연성 확보 및 최적 성능 구현

 

Line-Up

POWER+Driver for LED(UHD) TV

 

Driver for LED Display

※ DID :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gital Information Display)

 

SMPS for LED(UHD) TV

 

Certificate

안전/환경 인증

모든 제품은 국가별 요구되는 안전과 환경에 관련된 규제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환경안전방침에 따라 제품생산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음은 전원공급장치에 적용된 대표적인 인증기준입니다.

 

Adapter

 

[66W] Adapter for TV

  • 초소형 TV용 Adapter Size 상태에서 고효율,고밀도 실현
    최소대기전력 (0.1W) 성능 충족 제품임.

제품(기술) 특장점

Magnetics Auto-Manufacturing

General Adapter의 주요 부품인 Magnetics에 대한 자체설계 기술력과 자동화 양산기술을 통해 고효율, 고밀도, 대기전력 저감 등의 안정적인
성능구현과 Slim, Small 제작이 가능함.

 

Sectional view

제품의 구성

- 아답터는 크게 AC 전원 입력부, EMI부, 제어부, 트랜스, 출력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Line-Up

 

Certificate

안전/환경 인증

솔루엠의 제품은 각 국가별에서 요구되는 안전과 환경과 관련된 규제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환경안전방침에 따라 제품생산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음은 솔루엠의 전원공급장치에 적용된 대표적인 인증 기준입니다.

 

Server Power

 

제품(기술) 특장점

Server Power 용도

솔루엠의 서버 전원공급장치는 데이터센터에서의 x86 기반 서버뿐만이 아니라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장비, LTE 등 셀룰러 네트워크(Cellular Network)에서 기지국 내부의 마이크로 서버, 국가 및 연구기관에서 사용하는 특수 컴퓨터에도 적용됩니다.

높은 전력 변환 효율

최고 96%의 전력 변환 효율의 성능으로 전력의 낭비를 최소화하여 데이터센터의 운영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절감에 기여하고 있으며, 업계 표준인 80 PLUS의 티타늄, 플래티넘, 골드의 엄격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80 PLUS 등급별 효율 (230V Internal Redundant 기준)

높은 전력 밀도

고성능 서버에는 작은 Form Factor를 유지하면서 높은 전력을 공급하는 서버 전원공급장치가 사용됩니다. 서버와 데이터센터의 안정적 구동에 중요한 요소인 전원공급장치 내부 열 관리를 위하여 최적화된 부품 배치와 공기 흐름 제어 기술로 안정적인 서버 구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2-Way Air Flow Cooling Simulation

높은 신뢰성

데이터센터에서 서버가 24시간 운영되기 위해서는 전원공급장치가 끊김 없이 구동되어야 합니다. Server Power 부품 수와 부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 정도를 최적화하여 제품 수명에 미치는 위험도를 줄임으로써 높은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2kW 고 전력밀도, 고효율 서버 전원공급장치 설계

서버 전원공급 장치는 보통 1Unit (40mm) 높이 입니다. 이러한 제한된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컴퓨팅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전원 공급 장치는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해 줘야 함에따라 시스템 고객들은 기 설계된 전력 용량의 증가 설계를 요구하고 있어, 전원 공급 장치의 전력 밀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솔루엠은 1.6kW 출력의 전원공급장치와 동일한 부피에서 출력을 2.2kW로 37.5% 증가시키는 동시에 전력 변환 효율을 개선하여 고객사의 고출력 필요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2kW 고 전력밀도 서버 전원공급장치 사양

2.2kW 출력 서버 전원공급장치는 Intel x86 CPU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부품 배치와 방열

밀폐된 서버 전원공급장치 내부의 효과적인 방열은 안정적인 가동과 높은 신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장치 내 주요 부품에 가해지는 온도 스트레스가 낮을수록 신뢰성이 높아지므로, 가동 시 해당 부품의 온도를 측정하여 신뢰성을 검증합니다.

 

Line-Up

※ PSMI : Power Supply Management Interface

※ PSMI : Power Supply Management Interface

 

Certificate

안전/환경 인증

모든 제품은 국가별 요구되는 안전과 환경에 관련된 규제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환경안전방침에 따라 제품생산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음은 전원공급장치에 적용된 대표적인 인증 기준입니다.

 

LED Power

Flickerless 전원

Flickers(주기적 광량 변화)

회로 방식별 Flickers분석

Smart Control

 

Application

 

 

Line-Up

Indoor Drivers – Series I-1 (Fixed)

Indoor Drivers – Series I-2 (Slim)

Indoor Drivers - Series II (Dimmable_Unified)

Indoor Drivers - Series III (Dimmable_1-10V)

 

Outdoor

Outdoor Drivers – Series I (Fixed)

Outdoor Drivers – Series II (Dimmable_Unified)
/ Non Dimmable / Dim to off

Outdoor Drivers – Series III (Dimmable_1-10V)

Outdoor Drivers – DALI Power

 

Control Module

Description

LLP Smart solutions solum 

youtu.be/gdbTNR08oDw

 

Wired module

Sensor modul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