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48410) 현대바이오 - (1) 회사소개 & 연구개발

hyundaibioscience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회사소개

HYUNDAI BIOSCIENCE 

World First, World Best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유효물질을 체내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바이오 융합 기술을 개발하여 상용화한 바이오 전문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비타민C 안정화 기술을 활용해 양모제, 의약품에 이어 스킨케어 화장품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피부미백, 항노화, 항염 등 이로운 성분이지만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C를 미네랄 층상구조에 결합하여 인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바이오 신물질 Vitabrid CG를 개발했으며, 최근 펩타이드를 활용한 Peptibrid를 개발, ICID(국제화장품 원료)에 등재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Vitabrid CG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헤어·스킨케어 브랜드 ‘Vitabrid C12’를 런칭하여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중동까지 전세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 6월 설립한 일본 합작회사 ‘Vitabrid Japan’은 월 매출 4억엔 이상을 달성하며 원조 뷰티 강국 일본에서도 입지를 굳혔으며, 2017년 8월 미국 프리미엄 백화점 바니스 뉴욕(Barney New york) 11개점에 브랜드 독점 입점을 했습니다.

이밖에 국제품평회 몽드셀렉션 연속 수상,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트렌드 세터상 수상, 해외 메이저 언론과 유명인사에 의해 다수 소개되는 등 세계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앞으로도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혁신적인 바이오 기술과 효능이 입증된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인류 건강과 생명 연장에 기여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 유효물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체내에 전달하여 그 유효물질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전달체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 개량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들을 상용화하여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류의 건강을 개선하고, 나아가 생명을 연장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자 목표입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가치

원천기술

유무기 복합체 기술을 상용화 한 세계 최초, 최고의 전문 회사를 지향합니다.

효능 우선주의

유효물질의 효과적인 전달을 통해 실질적인 효능을 보여주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습니다.

안전성 & 윤리성

인체와 환경에 이롭고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제품만을 개발, 공급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신뢰 & 품질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갈 것입니다.

파트너쉽

임직원, 사업제휴, 업무제휴 등 모든 경영분야에서 상호 협력, 보완하는 동반자 관계를 유지합니다.

 

R&D

세계가 인정한 창조적 바이오 기술의 산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부설 연구소는 유무기 복합체 LDH의 상용화 연구 기술에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획기적인 연구성과들을 창출해 왔습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오랜 기간 축적한 연구 노하우를 기반으로 LDH Platform Technology를 이용하여 새로운 DDS(Drug Delivery System)을 상용화한 유일한 회사입니다.
연구소는 이 LDH Platform Technology를 적용하여 경구 / 경피 / 주사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DDS 상용 기술들을 개발해 왔으며, 국내와 해외를 아울러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Vitabrid

 

BIO TECHNOLOGY 

세계 유망 혁신 기술로 선정된 유무기 복합체 기술
(Organic-Inorganic Hybrid Technologies)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유무기 복합체 기술(Organic-Inorganic Hybrid Technologies)은 의약제재 또는 인체 유효물질을 생체친화적 미네랄과 결합하여 목표부위에 유효물질 등을 선택적,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는 DDS (Drug Delivery System) 기술입니다.

이 유무기 복합체 기술은 미국재료학회 MRS(Materials Research Society)와 미국 화학협회의 화학전문지인 C&EN(Chemical & Engineering)에서 미래 유망 혁신기술로 소개되었고, 세계적 권위의 네이쳐(Nature)와 앙게반트-케미(Angewandte Chemie)에 게재된 차세대 바이오 융합 기술입니다.

  • 기존 약물/유효성분의 부작용을 최소화 (독성에 의한 내성 억제)
  • 약물/유효성분 필요 부위에 선택적으로 작용 (표적지향성)
  • 약물/유효성분의 지속적 효과 (서방성에 의한 지속적 효능)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유무기 복합체 기술의 특성

Originality 독자적 특허 기술 15년 이상 LDH 기반의 DDS 기술연구
Rigidity 구조적 안전성 미네랄 판상 구조를 기반으로 구조적으로 안정함
Inertness 화학적 안정성 미네랄과의 이온 결합 및 특수 코팅으로 유효성 물질의 안정성 높임
Affinifty 표적 선택성 표적 조직에 흡착후 유효 물질 방출
Sustained Release 서방성 지속적 방출 효과로 투입량 대비 높은 효능 효과
비타민 C의 경우 12시간 이상 방출
High Bio Availability 높은 생체 이용률 체내 흡수율 증대
Lowest Level of Drug side effect 약물 부작용 최소화 표적 조직에 흡착 전 유효 물질이 방출되지 않아 다른 조직에 영향 최소화.
적용후 Drug resistance (약물내성) 최소화
Multiple Application 다양한 가용성 경피, 경구 주사제 등 다양한 분야 적용 가능
정제 켑슐 등 다양한 제재 가능
일반 drug 물질 외 펩타이드, Oligo nucleotide 등 다양한 유효성분 투입 가능

 

COSMECEUTICAL 

Not Medicine, It's Vitamin C

Vitabrid C12 – 12 hour Transdermal Vitamin C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피부에 유효한 물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피부조직 내로 전달하는 경피전달체 기술(Transdermal Delivery Technology)을 상품화하여 피부조직에 항산화 효과를 높여주는 Cosmeceutical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Vitabrid C12는 출시 이후로 언론과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보였고, 국내에서는 약국, 병의원, 미용실, 온라인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 5월부터는 일본에도 수출되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고, 일본의 신문방송 등 주요 언론매체에서 제품의 효능에 관해 대대적으로 호평한 바 있습니다. 2016년 1월부터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itabrid C12의 SKIN 제품은 2016년 런던의 IWSC, 샌프란시스코의 SWSC 와 함께 세계 3대 품평회로 알려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화장품부문 최고 영예인 그랜드골드상을 수상하는 등 그 품질을 국내외에서 인정 받고 있습니다.

Vitabrid CG- A New Bio Material for Vitabrid12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인 비타민 C(Ascorbic Acid), 인돌아세트산(Indole Acetic Acid), 레티놀(Retinole), 리놀릭산(Linoleic Acid), EPA(Eicosapentaenoic Acid), DHA(Docosahexaenoic Acid), 아젤릭산(Azelic Acid), 아데노신3인산(Adenosine Triphosphate) 등을 인체친화적인 미네랄의 층상구조에 결합하여 피부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개발된 신물질, 비타브리드CG는 대표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를 미네랄 층상구조에 이온결합 방식으로 결합한 물질로, 국제화장품원료집(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 CTFA# 10315)에 신물질로 등재되었습니다.

Technologies of Vitabrid C12

1. Stabilization 안정화

산화되기 쉬운 비타민C를 바이오 융합기술로 안전하게 보호

산화에 약한 활성 비타민C를 바이오융합기술로 만들어진 LDH(무기이중층수산화물)층이 감싸 안듯이 보호하여 비타민C가 본래의 힘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LDH의 근원이 되는 미네랄(아연) 자체도 일반적으로 피부 트러블용 연고에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비타브리드는 미네랄(아연)의 기능으로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Sustained Release 지속화

신선한 비타민C를 12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공급

비타민C는 먹어서 섭취할 때도 몇 회에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비타브리드는 LDH 내의 비타민C와 자연적인 피부 호흡으로부터 생기는 노폐물등이 이온 교환되는 방식으로 비타민C가 피부 깊숙이 들어갑니다. 그것으로 인해 12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비타민C가 피부에 공급됩니다.

3. Effective Skin Delivery 침투화

노폐물은 제거하고 비타민C 성분은 피부 깊숙이 공급

단순히 바르는 것으로는 비타민C가 피부 장벽에 의해 차단됩니다. 비타브리드의 경우 피부 호흡으로부터 생기는 노폐물과의 교환에 의해 피부 조직 속으로 비타민C가 공급되기 때문에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ANTI-TUMOR TARGETED D.D.S. 

표적 항암제 전달체 기술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유무기복합체 기술은 안정성, 서방성, 표적선택성 등의 장점을 표적항암제(Tumor-targeted Drug) 분야에 응용하여 항암제 전달체기술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항암치료 약물을 일정한 나노 사이즈의 LDH (Layered Double Hydroxide)에 이온 결합시킴으로써 캡슐화하여 혈관주사제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부작용이나 독성 없이 캡슐화된 전달체(Carrier) 입자가 혈관을 따라 암세포에 도달하여 주변의 정상세포는 손상시키지 않고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표적지향성의 구현에 따라 약물사용량을 줄이면서도 뛰어난 항암치료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해 주는 신약 DDS 기술입니다.
이와 같은 연구개발 결과는 Nature, Angewandte Chemie, C&EN, Scientific Reports 등 세계적 학술지에 게재되어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이로써 기존의 고분자 약물 전달체의 독성 문제 등을 극복 가능하게 되었고, 약물 내성까지도 극복이 가능해져 ‘환자친화적’ 약물 전달체 기술로 혁신적인 항암치료제 플랫폼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MTX-LDH는 PDS 대비 81.4% 암세포 크기 감소
MTX 대비 74.3% 암세포 크기 감소

주) 4주간 5차례 약물 주입후 32일 결과 기준

PBS(phosphate buffer saline) : 인산완충생리식염수
MTX(methotrexate) : 백혈병 및, 유방암, 폐암 두경부암, 방광암등에 사용되는 항악성종양제
MTX-LDH : MTX를 LDH과 결합시킨 DDS 물질

 

Partners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