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21240) 코웨이 - (1)

021240, 공기청정기, 렌탈· 케어 서비스, 리엔케이, 방문판매법, 아이오케어사업, 웅진코웨이, 정수기, 코웨이, 헬시그루

  • 동사는 먹는물관리법 및 방문판매법에 근거하여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5월 22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8월 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지배회사인 웅진코웨이는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대중화 트렌드 주도해옴.
  •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음.

 

 

늘 새로운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갑니다

대한민국 절반 이상의 가정과 세계 곳곳에서 정수기로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 공기청정기와 비데로 한결 건강하고 쾌적하게 사는 것, 편안한 수면을 위해 침대 매트리스를 케어 받는 것. 이 모든 일들이 20년 전엔 꿈같은 이야기였지만, 코웨이는 익숙한 일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냉장고나 TV처럼 집집마다 있는 제품이 아니었기에 정수기를 사치품으로 여길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코웨이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고가의 제품을 적은 금액에 빌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이 계속 깨끗하길 바라는 그 마음을 알기에, 또다시 처음으로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도입했습니다.

늘 새로운 생각과 사람을 향한 통찰, 그 진심을 알아주신 고객 덕분에 코웨이는 업계 1위이자 대한민국에서 브랜드가치와 시가총액이 가장 증가*한 기업이 됐습니다. 코웨이는 이 사실에 무척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가슴이 뛰지 않습니다. 기술만 좋아지면 건강해질까요? 지금 하는 일만으로 가족의 행복을 오래도록 지켜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코웨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고민합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아닌, 물과 공기라는 본질을 말이지요. 물과 공기는 코웨이가 가장 잘 알고 케어할 수 있기에,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코웨이다운 일이라고 믿기에, 오늘도 진심을 다해 세상을 만납니다.

* 인터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9’ 브랜드가치 상승률 우수 기업 선정, 2015년 국내 시총 500대 기업 시가총액 증가율 1위 (자료 : CEO스코어)

 

코웨이 Profile

2018년 12월 기준

설립일직원수매출액영업이익제품군기업현황

1989년 5월 2일
4,927명
2조 7,073억원 (K-IFRS 연결 기준)
5,198억원 (K-IFRS 연결 기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기타 생활가전
한국능률협회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정수기 부문 21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ᆞ비데 부문 17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16년 연속 수상
고용노동부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한국생산성본부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총 15회 1위)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3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6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선정

1989년 창립한 이래 코웨이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 분야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코웨이 제품에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같은 생활환경가전은 물론, 쾌적한 수면을 제공하는 매트리스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코스메틱이 있습니다. 코웨이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과감히 도전해 성장하는 놀라운 능력을 지녔습니다. 1998년 렌탈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한 지속적인 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으며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업계 최고 위치에 올랐습니다. 코웨이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아이오케어(IoCare)'를 통해 국민 생활건강 솔루션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만들고 키워온 코웨이의 도전정신과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열망을 바탕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코웨이의 케어가 내일의 세상을 바꿉니다.

 

 

 

언제부터인가 대한민국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놓여있는 거실은 익숙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건강을 행복의 본질로 여기는 고객의 사랑에 힘입어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혁신, 창의, 도전정신으로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정수기부터 공기청정기, 비데, 의류청정기 등 건강가전과 매트리스,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생활편리제품 개발로 업계를 선도하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고가의 정수기를 적은 금액에 빌려주자는 생각에서 태동한 렌털 제도는 대표적인 마케팅 혁신사례가 됐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는 제품뿐 아니라 건강을 염려하는 마음까지 케어하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코웨이의 여정은 늘 새롭고 도전적이었습니다. 시장선도적 위치와 익숙한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생활편리제품을 도입하며 고객의 삶 전반을 케어하기 위해 노력했고,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건강을 24시간 관리하는 수준으로 또다시 진화했습니다. 이렇듯 제품 너머 사람을 향한 통찰과 늘 새로운 생각은 코웨이를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파워 1위, 판매율 1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건강과 편리한 생활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가장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매일 고민하고 꾸준히 만들어온 정성이 지금의 코웨이를 일구었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는 사람이 직접 마시고, 씻고, 숨쉬는 물과 공기를 근간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키는 일은 코웨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자, 코웨이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 소중한 가치를 고객이 믿고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디자인, 품질, 서비스 등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가치를 ‘신뢰(Coway Trust)’에 두고,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해 고객 신뢰를 굳건히 세우겠습니다. 건강한 삶이 지켜지기를 바라는 많은 사람들의 열망을 이룬다는 사명감으로 제품을 만들고, 진심이 담긴 서비스(Cody Service)로 고객의 소중한 일상을 만나겠습니다.

세상에 가치 있게 기여하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은 사회적 책임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고객과 함께 가치를 나눈다는 신념으로 정수기 나눔, 식수 지원처럼 코웨이의 핵심경쟁력인 깨끗한 물의 가치를 사회에 지속적으로 나누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1인 사업자인 서비스 코디를 양성한 기업으로서 1인 창업 지원과 같이 새로운 CSV(Creating Shared Value) 가치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코웨이의 뜻 깊은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비즈니스

사업소개

 

코웨이가 하는 일
코웨이가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케어합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등 생활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창립 이래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업계 최고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 K-IFRS 연결 기준)

 환경가전해외화장품매출비중사업품목

20,175억(75%) 5,442억(20%) 755억(3%)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주서기
기초·기능성 화장품(리엔케이)
한방화장품(올빚)
건강기능식품(헬시그루)

코웨이가 만드는 제품코웨이가 다섯 가지 라이프 케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입니다.코웨이는 차별적 핵심역량인 '케어(Care)'의 가치를 확장해 워터케어, 에어케어, 바디케어, 슬립케어, 홈케어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물과 공기, 수면을 포함한 모든 생활환경을 안심하며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사업영역

환경가전사업


코웨이가 사랑하는 가족의 일상을 건강하게 케어합니다.

코웨이 환경가전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고가의 정수기를 적은 금액에 빌려주자’는 착한 생각으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최초 정수기 렌탈을 시작으로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로 확장된 렌탈 비즈니스와 코디 서비스로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 정수기생명의 근본인 건강하고 깨끗한물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 공기청정기세계 최고의 공기질 연구 역량을 집약한필터 기술로 건강한 숨을 케어합니다.

  • 비데와 연수기더욱 정교하고 완벽한 위생 기술로쾌적한 욕실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 생활편리가전삶의 질을 높여주는 건강하고 편리한생활가전을 제공합니다.

홈케어 사업

수면까지 케어하는 코웨이의 혁신, 매트리스 케어 렌탈

코웨이는 2011년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렌탈· 케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침대를 사용할 때 가장 큰 골칫거리 중 하나는 매트리스 청소입니다. 관리가 쉽지 않아 집먼지 진드기, 세균, 곰팡이 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코웨이 는 여기에 착안했습니다. 고객이 매트리스를 렌탈하면 관리 전문가인 '홈케어닥터'가 가정을 방문해 매트리스 오염도를 측정하고,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살균 청소합니다. 매트리스 시장에 렌탈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청소, 살균 등 주기적인 관리요소를 추가한 혁신은 고객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수면까지 케어하는 코웨이의 혁신은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웨이 매트리스 관리 누적 계정수 추이

 

  • 오토매칭 서비스개인의 수면 습관을 스마트폰과 체형·체압 분석장비로 정밀하게 측정해 최적의 매트리스를 추천합니다.

아이오케어 사업

고객이 코웨이와 만나는데 걸리는 시간, 0

코웨이는 사람들의 삶을 보다 근본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새로운 사업모델 ‘아이오케어(IoCare: Internet of Care)’를 구축했습니다. 코웨이는 사람이 매일 마시고, 숨쉬고, 잠자는 일상을 케어하는 제품을 다룹니다. 이들 제품에 쌓이는 개인의 생활습관 데이터를 모아 서로 융합하고 분석해, 고객이 24시간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코웨이가 사람과 사물,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새로운 케어의 세상을 만듭니다.

 

해외사업
코웨이가 전 세계 물과 공기를 케어합니다.

코웨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물과 공기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주서기 등 생활환경가전이며, 해외 통합 브랜드 ‘Coway’와 글로벌 생활가전 제조업체와의 활발한 판매 협력을 통해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말레이시아, 중국, 태국 법인을 중심으로 현지에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코웨이

해외사업 매출현황 (K-IFRS 연결 기준)

 

  • 세계가 인정한 혁신성코웨이가 제공하는 혁신 가치는 해외 무대를 통해 세계인의 열망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4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지역별 차별화 전략코웨이는 지역별 전략 제품 라인업과 특화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말레이시아 정수기 업계 1위는 코디와 렌탈 시스템의 현지화가 일군 결실입니다.

 

화장품사업
아름다움과 건강을 케어하는 최고의 혁신 상품을 제공합니다

2003년 화장품연구소를 설립하고 2010년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코웨이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주력해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가전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객 기반의 방문판매 방식을 시작으로, 유통채널을 홈쇼핑,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으로 확장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Re:NK)’, 생(生)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 기능성 건강식품 브랜드 ‘헬시그루(Healthygru:)’를 통해 고객에게 끊임없이 진화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깨끗함의 시작은 필터, 시루직수 정수기편

https://youtu.be/y6gNuKpj8JU

 

 

코웨이 현재주가

 

코웨이 최근분기실적

반응형

'*기업 & 종목 소개 > - KOSPI 코스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40) 코웨이 - (3)  (0) 2020.03.02
(021240) 코웨이 - (2)  (0) 2020.03.02
(284740) 쿠쿠홈시스 - (1)  (0) 2020.03.02
(003490) 대한항공 - (4)  (0) 2020.03.01
(003490) 대한항공 - (3) 잠정 실적  (0) 2020.03.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