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PM “거품 경고 무시하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의 입회장에서 28일(현지시간) 트레이더들이 업무에 임하고 있다. 이날 뉴욕 증시는 전날의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와 게임스탑과 같은 일부 과열주의 진정 양상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했다.

고공행진하던 증시가 최근 조정을 받자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의 저가 매수 권고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27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의 피터 오펜하이머 글로벌 주식전략가는 “시장이 다시 회복되면 더 순환적이고 가치 있는 부분들에 의해 주도될 가능성이 높다”며 “주가는 강한 경기 회복과 이익 회복에 따라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같은 날 JP모건 투자분석가 마르코 콜라노비치는 고객들에게 ‘주식의 거품에 대한 경고는 무시하고 매각을 이용해 주식 추가 매수를 하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롱숏(매수-매도) 집단의 재배치로 인한 시장 하락은 매수 기회”라고 분석했다.

노무라 홀딩스는 이같은 현상이 계절적 추세일 가능성도 있다고 했다.

다카다 마사나리 노무라 교차자산전략가는 “미 증시의 계절적 흐름이 2월 초순을 전후해 침체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같은 회사의 다카다 사장 역시 “주식이 단순히 과속방지턱에 부딪혔을 뿐이며, 이 하락에 더 의미를 찾지 못했다”고 했다.

27일(현지시간) 미 대형주 위주의 S&P지수는 지난 10월 이후 최고 하락폭을 기록했고 다음 날 아시아 증시 역시 폭락을 기록했었다.

제프리 핼리 오완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수석 시장 분석가는 “27일의 하락은 단순 조정이고 매수세가 끝난 것은 아니다”고 전망했다.

한편 최근 주식시장이 흔들렸지만 다른 시장자산들은 크게 동요하지 않았다. 채권 수익률은 대체로 안정적이었다. 10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은 28 1bp 하락해 1%에 간신시 턱걸이했고. 달러와 금, 유가 등은 모두 보합세에 그쳤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