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03000) 부광약품 - (1) 회사소개

 

  • 동사는 1960년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에 주권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Contera Pharma A/S, 부광메디카(주), 다이나 세라퓨틱스(주) 3개가 있음.
  •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의약품 연구개발 등이 있음.
  • 동사는 매출액의 2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입하는 과감한 투자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쉽을 구축함. 신약 개발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재창출 등을 적극 구사하고 있음.

 

회사소개

믿을 수 있는 기업

부광약품은 1960년 10월 17일 창립되었으며, 인류의 건강낙원을 추구하는 경영이념 아래 55여년간 우수의약품 생산을 위하여 성실하게 정진해 오고 있습니다. 1988년 8월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임직원 및 주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014년 회계기준 영업이익률은 동종업계 최고수준인 20 %에 달하는 건실한 제약기업입니다.

부광약품은 레보비르, 레가론 등의 간질환 치료제, 덱시드, 치옥타시드와 같은 당뇨병 합병증 치료제를 비롯하여 로나센, 익셀, 오르필 등의 신경정신과 질병 치료제, 그리고 아젭틴과 액시마와 같은 호흡기 분야 치료제 등 100여종의 우수의약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약개발에 대한 집중투자와 필수의약품들의 생산을 통하여 삶의 질 개선에 기여를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의 활약상

부광약품은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으로, 만성 B형 간염 치료제 (제품명 :레보비르, 성분명: 클레부딘)를 세계에서 4번째로 개발하여 아시아 지역에 기술수출을 하였으며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GMP 공장을 설립했었으며, 세계적 규격에 맞는 GMP 공장을 신축하여 가동함으로서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국내외 제약기업 및 바이오벤처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혁신적인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미국의 Melior사와 항당뇨 물질에 대한 글로벌 임상을 공동 진행 중이며, 미국 LSKB사와는 표적 항암제를 공동 개발 중입니다. 2014년 인수한 덴마크의 Contera Pharma로부터 파킨슨병 환자의 운동장애 치료 물질에 대한 라이센스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안트로젠을 관계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이 외에도 2012년에는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에, 2015년에는 미국의 희귀의약품 전문 개발 회사인 Acer Therapeutics에도 출자하였습니다. 또한, 국제적 벤처 캐피탈리스트인 TVM Capital Life Science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메디베이트 파트너스를 통하여 미국의 CRO 기관에도 투자하는 등 해외와 국내의 유망 기업에 전략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전문의약품 뿐만 아니라 일반의약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로 컨슈머 헬스 사업 부문을 확대하여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R&D

부광약품은 연구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다음과 같은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 중입니다.

  • MLR-1023: 제2형 당뇨병의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 JM-010: 파킨슨병 환자의 레보도파로 인한 운동장애

  • JM-012: 파킨슨병 환자의 아침 무동증 (morning akinesia)

  • SOL-804: 전립선암 치료제

  • Dyna Therapeutics: 의약품 연구 및 개발

2014년 11월,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중추신경계(CNS) 전문 바이오벤처 Contera Pharma ApS를 인수하여, 덴마크 현지의 학계, 연구소,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과 활발한 연구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약개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조직도

 

경영이념

행복한 삶의 추구를 위하여 우수의약품 생산으로 건강낙원을 창조하여 풍요로운 사회 건설의 선두에 서겠습니다

인간존중을 기본 바탕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여 활력이 넘치고 일하는 보람이 있는 매력있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끊임없이 성장, 발전하고 경영 내용에 한층 더 내실을 기하여 모든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기업을 추구하겠습니다.

 

부광 Symbol Mark 소개

행복한 삶의 추구를 위한 건강낙원을 창조하여 사회에 이바지하고,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끊임없이, 성장, 발전하여 사랑과 신뢰받는 제약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국민들의 가슴 속에 부각시켜 주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Idea 발생초기 건강의 불꽃 + 부광약품을 연결시켜 불꽃이라는 단어가 갖는 강한 느낌을 Symbol mark의 기본 Unit로 하여 정리, 개선시켜 나갔다.

불꽃은 성장, 발전, 희망, 창조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Design전개과정에서 상기 도표와 같이 시각 언어로 표현하여 부광약품 기업 Image에 부합되도록 시도하였다. 단, Design상에 있어서 기업 Symbol mark 는 간단, 명료해야 하며 Visual 적인 측면에서 Symbol이 갖고 있는 의미가 쉽게 appeal 될 수 있어야 하고, 오랜 기억효과를 살릴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Symbol mark에 나오는 모든 선을 직선과 정원의 선으로 단순화시켜 정리하였다.

'그림1' 마크를 보면, 성장, 발전의 의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그림2'는 희망과 창조의 의지를, '그림3'의 윤곽은 네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여 안정된 감이 들도록 하여 건강한사회를 이룩하려는 부광약품의 기업의지를 나타낸다. 이런한 의미로 제작된 부광약품 Symbol mark는 건강낙원을 추구하여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보람이 있는 기업신뢰받는 기업이라는 Image를 국민들 마음 속에 확고히 심어줄 수 있다고 기대된다.

 

연혁

 

공장소개

부광약품 공장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경영방침에 따라 우수의약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985년 4월에 국내 제약업체 중 최초로 KGMP 적격업소로 인증을 받았고, 1989년과 1992년에 생산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2008년에 글로벌 GMP기준에 맞는 최신 시설의 공장을 신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생산시설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약품 생산시설에서 생산하는 제형으로는 내용고형제, 주사제, 내용액제, 외용액제, 연고제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의약외품(치약) 및 건강기능식품은 별도의 전용 생산시설에서 의약품과 동등한 제조환경, 품질시험 등을 통해 고품질의 치약 및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첨단 생산시스템

의약품이 생산설비 내부에서만 이동하게 함으로써 이물혼입이나 교차오염 위험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형제의 경우 BIN 컨테이너 과립 생산방식, 주사제의 경우 무균자동화 생산라인등과 같은 밀폐형 생산방식(Closing system)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업장 환경관리시스템(BMS)으로 온도, 습도, 차압이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품질시스템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서 최고 품질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품질관리/품질보증 시스템을 상시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신의 분석기기로 원료에서부터 완제품까지 실시간으로 품질을 시험하는 품질관리시스템을 비롯하여, 협력업체의 품질을 평가하는 Audit시스템, 제조공정을 검증하는 Validation 활동, 제조나 시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탈을 줄일 수 있는 품질 리스크 관리(QRM) 등 PIC/S GMP 요구사항들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품질보증시스템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KGSP 유통 시스템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환경 시스템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으로 안전사고 Zero,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제품생산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 하기 위해서 안전보건(ISO45001) / 환경(ISO14001) 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생산공정에서의 위험요소 및 각종 환경오염 유발요소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보람 있고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공장

 

회사위치

지점

 

반응형

+ Recent posts